[특징주] “주가 급락 과도”… 카카오게임즈, 증권가 평가에 4%대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해 저가 매수할 필요가 있다는 증권가 평가에 카카오게임즈가 22일 장 초반 강세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는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하면서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를 밑도는 구간에 진입했다"며 "이는 조 단위 기업가치 잠재력을 가진 라이온하트(55%), 엑스엘게임즈(53%) 이외 10개 이상에 투자한 개임 개발사들의 가치를 고려할 때 저평가 구간"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해 저가 매수할 필요가 있다는 증권가 평가에 카카오게임즈가 22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9시 32분 기준 카카오게임즈는 전 거래일 대비 820원(4.76%) 오른 1만8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이날 ‘카카오게임즈를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리포트를 내고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는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하면서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를 밑도는 구간에 진입했다”며 “이는 조 단위 기업가치 잠재력을 가진 라이온하트(55%), 엑스엘게임즈(53%) 이외 10개 이상에 투자한 개임 개발사들의 가치를 고려할 때 저평가 구간”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대형 신작 3개(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프로젝트 Q)가 출시되고, 경영진 교체 이후 게임과 시너지가 나지 않는 사업부를 재편할 예정으로 적자 요소가 제거될 것”이라고 했다. IBK투자증권은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목표 주가를 2만5000원으로 제시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세종풍향계] “파견 온 공무원은 점퍼 안 줘요”…부처칸막이 없애겠다면서 외부인 취급한 산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