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키즈오케스트라 23일 콘서트…“수익금 전액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의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은 총 72명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처음으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이번 콘서트를 시작으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협연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롯데백화점이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의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는 2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지휘는 전 부산시향 부지휘자를 역임한 이민형 지휘자가 맡았다. 이민형 지휘자는 지난 1기에 이어, 올해 2기의 선발부터 교육까지 전반적인 활동을 총괄했다.
콘서트는 약 110분 동안 진행한다. 키즈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는 물론,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의 협연도 선보인다. 쇼스타코비치의 ‘축전 서곡 Op.96’,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Op.41’, 라벨의 ‘볼레로 M.81’ 등을 준비했다.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은 총 72명이다. 10대 1일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지난 6월부터 매주 전문 교육을 받았다. 정기교육은 이성주 전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 등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맡았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마스터 클래스도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고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의 일환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처음으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이번 콘서트를 시작으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1일 오후 6시 노들섬 잔디광장에서는 ‘노들섬 애니메이션 영화 주간’을 기념해 애니메이션 OST를 연주한다. 또 12일 오후 5시에는 ‘서울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광장’ 야외무대에서 시민들을 위한 공연을 펼친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유빈과 셀카가 죄?” 북한 선수들 ‘히죽히죽 웃음’ 처벌 가능성
- '이혼 후 열애 그리고 결별' 황정음 "그럴 자격 있어" 의미심장 글
- "이정재 믿고 2천억 썼는데"…망한 '이 작품' 2는 안만든다
- "남편이 16살 연하 알바생과 바람피웠다"...폭로한 전처 피소 위기, 왜?
- 욕하면서 본다?…‘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조회수 30만·구독자 5000명↑
- "최민식, 출연료 기부는 하고 티켓값 내리라 하나" 비판한 교수
- '부조리 폭로' 안세영, 협회 조사 불응…대신 장미란 만났다
- “돈가스에서 2㎝ 머리카락 나왔다” 주장에…‘환불 거부’한 사장님, “내 머리카락은 3㎜”
- 박지성·김민지 부부 결혼 10주년 자축…"당신을 존경합니다"
- 평점 5점 만점에 4.9점…성시경의 ‘경탁주 12도’, 또 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