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절기 '처서' 전국 가끔 비…열대야·폭염 계속
2024. 8. 22. 08:26
가을의 두 번째 절기 처서인 오늘도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지만,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28.1도로 무려 32일 연속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고요. 한낮에는 높은 습도 탓에 체감 온도가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비는 차츰 서쪽 지역부터 시작돼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요. 내일 아침까지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 최고 80mm 이상,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최고 60mm, 남부지방은 5~50mm가 예상됩니다. 오늘 비가 내릴 때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시간당 20~30mm씩 강하게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대부분 지역에 초속 15m 안팎, 산지에는 초속 20m 이상의 돌풍이 몰아치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경기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폭풍해일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침수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1도, 대전과 전주 33도, 안동과 대구는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내륙 지역에는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고요. 8월 마지막 주까지 폭염과 열대야는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처서 #무더위 #비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비공개' 독도방어 훈련…윤 대통령 첫 지작사 방문
- 오늘 전국 민방위 훈련…″사이렌 울리면 대피소로″
- 오킹, ‘더 인플루언서’ 우승했지만…상금 3억 날렸다[공식입장]
- 70대 운전자가 몰던 SUV 카페로 돌진…타워팰리스에서 화재
- '수박이 이상하네?' 했더니…미국서 67억 원어치 마약 밀반입 적발
- [단독] 갤러리아백화점 턴 30대 여성, 석방 당일 신세계백화점 절도 행각 뒤 덜미
- 안세영, 오늘 선수단 격려행사 참석…기자회견 후 처음
- 몸에 화살이 수두룩…고양이에 다트 던진 중국 남성
- 연천군 임진강 필승교 수위 7m 넘어…'임진교 홍수주의보'
- 제주서 주차되어 있던 전기 오토바이 화재로 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