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강댐 방류로 임진강 수계 수위 급상승…임진교 ‘홍수주의보’ 발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부는 오늘(22일) 새벽 촬영한 접경지역의 위성영상을 분석한 결과, 임진강 북측 황강댐에서 상당량의 물을 방류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어제(21일) 오후 3시쯤 촬영한 위성영상에서는 방류 징후가 포착되지 않았지만, 오늘 오전 4시에 찍은 위성영상에서는 하류 하천 폭이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오늘(22일) 새벽 촬영한 접경지역의 위성영상을 분석한 결과, 임진강 북측 황강댐에서 상당량의 물을 방류 중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어제(21일) 오후 3시쯤 촬영한 위성영상에서는 방류 징후가 포착되지 않았지만, 오늘 오전 4시에 찍은 위성영상에서는 하류 하천 폭이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런 내용을 군부대와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공유하고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황강댐 방류의 영향으로 임진강 하류의 하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한강홍수통제소는 오늘 새벽 4시 반에 임진강 유역의 경기 연천군 임진교 지점에 홍수주의보(기준수위 7.0m)를 발령했습니다.
1m 미만을 유지하던 임진교의 수위는 어제 오후부터 급격히 상승해 오늘 오전 6시 10분 6.79m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오전 7시 반에는 수위가 6.7m 이하로 내려가는 등 상승폭은 둔화된 상태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세흠 기자 (hm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일촉즉발 투신 직전, 머리채 잡아 살린 인도 택시 기사 [잇슈 SNS]
- 태풍 대피령에도 물놀이…안전불감증 심각
- 에어컨 없는 배송 트럭에…폭염 속 기절한 택배기사 [잇슈 SNS]
- [단독] 의주비행장 검역시설 철거…북중 관계 여파? 군 비행장 기능 복원?
- “제1회 공산당 수련회?”…광양 펜션에 경찰·국정원 출동 [잇슈 키워드]
- “뜨거운 물 좀”…컵라면 안 주자 들고 타는 승객들 [잇슈 키워드]
- ‘불법 영업’ 딱 걸린 계곡 식당…현수막 때문? [잇슈 키워드]
- [영상] 자동차가 장난감?…태국 야생 코끼리의 ‘괴력’
- “‘쓰레기 풍선’이 파괴한 활주로, 이렇게 복구한다”
- 승강기서 야구방망이로 여성 폭행…20대 남성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