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다이어트 의료서비스 피해, 한방 패키지가 절반 이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 가운데 '한방 패키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2021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접수된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구제 신청은 203건으로, 이 중 체중감량을 위한 한약, 체중 관리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진행하는 '한방 패키지'가 54.2%로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 가운데 ‘한방 패키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오늘(22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3년여간 접수된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구제 현황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2021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접수된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구제 신청은 203건으로, 이 중 체중감량을 위한 한약, 체중 관리 프로그램 등을 패키지로 진행하는 ‘한방 패키지’가 54.2%로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지방분해주사 패키지(35.9%), 지방흡입술(9.9%) 순이었습니다.
신청 이유별로는 부작용(40.9%)이 가장 많았고, 계약 관련 피해(39.9%), 효과 미흡(15.8%)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이 부작용 피해 관련 세부 내용을 분석한 결과, 한방 패키지의 경우 한약 복용에 의한 구토·울렁거림 등 소화기계 증상이 11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피부 반응, 두근거림이 각각 5건, 간 수치 상승, 컨디션 악화, 두통이 각각 4건이었습니다.
지방분해주사 패키지는 두드러기·멍 등 피부 반응이 가장 많았고, 지방흡입술 부작용은 수술 부위의 함몰 등이 부작용으로 신고됐습니다.
소비자원은 다이어트 관련 의료서비스 피해구제 신청이 해마다 증가 추세라며 피해 예방을 위해 계약 전 시술 또는 치료의 효과와 부작용 등을 상세히 설명해달라고 요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민철 기자 (mc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태풍 대피령에도 물놀이…안전불감증 심각
- 낮 기온 떨어졌는데 밤 기온 그대로…이유는?
- 이틀 연속 ‘땅꺼짐’에 주민 불안…“지난해 이후 9번째”
- “‘쓰레기 풍선’이 파괴한 활주로, 이렇게 복구한다”
- [단독] 의주비행장 검역시설 철거…북중 관계 여파? 군 비행장 기능 복원?
- 승강기서 야구방망이로 여성 폭행…20대 남성 구속
- [단독] 장애인연맹 임원 ‘갑질’ 신고하자 오히려 ‘역징계’?
- “탕후루 인기 절정엔 월 매출 8천만 원”…지속 기간은?
- “코로나19 이달 말까지 유행…고위험군 보호 집중”
- 이젠 ‘옷’만으론 안 된다…우리 섬유의 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