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단신]GS칼텍스,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1900가구 모집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GS칼텍스,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1900가구 모집 GS칼텍스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2024년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대상 1900가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이 국고보조금으로 추진하며 GS칼텍스가 지난해 민간 기업 최초로 참여해 100억 원을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GS칼텍스,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1900가구 모집
GS칼텍스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2024년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대상 1900가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이 국고보조금으로 추진하며 GS칼텍스가 지난해 민간 기업 최초로 참여해 100억 원을 후원한다. 수혜 가구는 가구당 최대 430만 원의 벽체 단열 시공, 노후 창호 교체, 노후 보일러 교체, 바닥 난방 배관 시공 등의 비용을 지원받는다.
■ KT&G, 영주공장에 2.6MW 태양광 발전 설비
KT&G는 경북 영주공장에 2.6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2045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고 있다. KT&G는 지난해를 재생에너지 본격 도입 원년으로 삼고 2030년까지 그룹 전체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8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재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은 18% 수준이다. KT&G는 지난해 6월 광주공장에 3.1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했고 2026년까지 대전, 광주, 김천공장에도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민주당몫 방통위원 2명 추천” 與 “2대2 대치 ‘식물 방통위’ 의도”
- 여야 대표회담 ‘생중계’ 놓고 설전…실무협상 이틀째 무산
- 폭염 탓에 가축 100만마리 폐사…상추, 오이 등 밥상 물가도 들썩
- 심우정 검찰총장 후보자, 검사 임관 전 음주운전으로 벌금형
- [사설]尹 거부 ‘전세사기법’ 여야 합의… 다른 민생법안들도 이렇게
- [사설]檢 “김 여사 명품백 무혐의”… 유사 사례도 ‘헐한 잣대’ 적용될까
- [단독]경찰, ‘대공수사권’ 전담 8개월 지났지만 간첩 검거 ‘0건’
- [단독]프로농구 최진수 필리핀서 카지노…구단 측 “상황 파악 중”
- 고려인, 피란민으로 살아간다[동행]
- [단독]대북정찰 핵심자산 ‘백두-금강’ 기술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