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입해도 등록 못하면서 왜 사?' 바르사팬들은 어리둥절...구단은 '1,337억 원' AC밀란 스타 윙어 '영입 결심'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 바르셀로나가 갑자기 여름 이적시장을 바쁘게 보내고 있다.
영국 매체 '트라이벌 풋볼'은 21일(한국시간)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를 인용해 "바르사가 ac밀란 하파엘 레알과 9,000만 유로(약 1,337억 원) 협상을 시작했다"라고 보도했다.
-바르사, AC밀란 윙어 하파엘 레알 영입 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FC 바르셀로나가 갑자기 여름 이적시장을 바쁘게 보내고 있다.
영국 매체 '트라이벌 풋볼'은 21일(한국시간)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를 인용해 "바르사가 ac밀란 하파엘 레알과 9,000만 유로(약 1,337억 원) 협상을 시작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AC밀란은 레앙을 위 가격에 매각할 준비를 마쳤다. 바르사 회장 조안 라포르타는 매우 기뻐하고 있다.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진지한 시도가 진행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바르사 팬들은 어리둥절하다. 최근 바르사가 이적시장에서 바쁘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21일 "바르사가 귄도안의 무료 이적을 결정했다. 맨시티는 귄도안의 복귀를 위해 현재 영국에서 선수 에이전트와 세부 계약을 조율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귄도안이 떠나면 기존에 영입한 다니 올모를 1군 등록 확인이 먼저다. 스페인 라리가는 선수의 총 급여 합산이 일정 금액 이상을 넘길 수 없는 '샐러리 캡'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 규정 때문에 올모를 영입해도 1군 선수인지 아닌지 의문이 많았다.
근데 갑자기 타 국가 선수들과 연결되고 있다. 이탈리아 '디마르지오'는 20일 "키에사 에이전트인 팔리 라마디니는 실제로 바르사와 접촉했다. 선수 스왑딜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진 않는다"라고 밝혔다.
갑자기 이탈리아 윙어 레알과 키에사를 원한다. 두 선수 모두 상당히 비싸다. 레앙은 앞서 언급했다. 1,337억 원의 대규모 거래가 예상된다. AC밀란의 핵심 선수인 만큼 이 정도 가격은 당연하다.
키에사는 구단 핵심은 아니다. 2020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0 이탈리아 대표팀 '에이스'로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이후 십자인대 부상을 크게 당했다. 지금 활약도는 과거만 못하다.
그러나 주급이 높다. 유벤투스는 부상으로 결장이 많은데 주급은 유로 2020 시절이라 주급 삭감으로 재계약을 요구했지만 키에사는 거절했다.
바르사 팬들이 영입 소식에 의문을 품 건 당연하다. 영입해도 샐러리 캡을 초과 안 하는지 이 선수를 영입할 이적료와 주급은 넉넉하게 있는지 명확한 게 없다.
사진=barcacentre, 게티이미지코리아
-바르사, AC밀란 윙어 하파엘 레알 영입 원한다.
-바르사팬들 어리둥절, 당장 '샐러리 캡' 해결했는지 의문
-귄도안 매각, 키에서 관심 등 바르사 갑자기 바쁘게 이적시장 보낸다.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도 현역으로 뛸 만한 선수인데...” 차우찬, '부상→이른 은퇴' 한기주 향한 아쉬움 드러내
- 바닥 밑에 지하 있었다...'패패패패패패패패패패패' NC, 2위→꼴찌 '역대급 추락' 못 피했다
- 거인 넘으면 KBO 43년 새 역사 쓰는데...'대투수' 양현종, '종다리'에 대기록 미뤄지나
- '결국 터질 게 터졌다' PSG, 음바페에 815억 미지급...'챔스 출전 금지+이적시장 제한' 예고에도 굳
- 이기는 법을 잊은 초식 공룡...'패패패패패패패패패패' NC, 구단 역대 최다 10연패 흑역사 썼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