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호·임하호 성묘객 특별 수송 접수 외
[KBS 대구]안동시가 추석을 앞두고 안동호와 임하호 내 차량 접근이 어려운 귀성객을 위한 관공선 특별수송을 추진합니다.
특별수송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한 달간이며 운항 시간은 사전 신청 인원에 따라 추후 탄력적으로 조정됩니다.
사전 신청은 오늘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안동 임하호 수운관리사무소에 전화나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안동시, 백종원 대표와 상생 업무 협약
안동시가 백종원 대표의 외식업체와 민관 협력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안동시와 백종원 대표는 최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특산품을 연계한 외식 산업 활성화와 먹거리와 관광을 연계한 생활 인구 유입, 탈춤페스티벌 먹거리 부스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안동시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안동분원 유치와 외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계획입니다.
산림청 ‘우수 가로수길’에 영주 서원로
영주시 서원로가 산림청의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선정됐습니다.
영주 남산현대아파트에서 이산건널목까지 3km에 이르는 서원로에는 이팝나무와 왕벚나무로 가로수가 조성돼 있고, 중앙분리대에는 소나무가 심겨져 있습니다.
영주시는 수종별 가로수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가로수 중장기 관리계획 용역을 진행중입니다.
영주 적십자병원, 취약 계층 수술비 지원
영주적십자병원이 한국전력공사로부터 1억 원을 후원받아 취약계층 수술치료비 지원과 무료예방접종사업을 추진합니다.
수술치료비 지원사업은 다음달부터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질병에 상관없이 수술을 위한 검사비와 수술비, 외래진료비 등을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또 내년 상반기에는 취약계층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폐렴구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파트 승강기서 야구방망이로 여성 폭행…“현실에 불만”
- ‘통계’로 본 탕후루 인기 유효기간…인기 절정 땐 8천만 원 매출
- “유치원생에 초3 수학을”…강남 유치원 실태조사 결과 보니
- 태풍이 남긴 수증기에 시간당 70mm 폭우…내일도 전국 비
- 한국어 교가 또 울려 퍼졌다…교토국제고 첫 결승 진출
- “140만 원 내고 마셔본 커피 맛?”…커피도 사치 열풍 [이슈픽]
- 유리창 깨지고 손님들 ‘혼비백산’…대낮에 SUV가 카페로 돌진
- 음주 운전자 ‘술 타기’…출동 경찰관들 ‘솜방망이 처벌’
- 91살 생일엔 ‘스카이 다이빙’이지 [이런뉴스]
- 손가락 6개, 큰 주먹? AI 광고모델, 거부감일까 비용 절감일까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