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손흥민 제외, '日 FW 선정됐다'...'PL 공식 베스트 11' 이주의 팀 공개

용환주 2024. 8. 21. 1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막전 침묵한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프리미어리그는 20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를 통해 '2023-24 프리미어리그 (PL) 팀 오브 더 위크(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PL 이주의 팀 선택을 못 받을 명분이 있다.

-PL 공식 발표 '이주의 팀' -4-3-3 포메이션, FW 살라, 미토마, 사카 선정 -손흥민 최근 PFA 올해의 팀도 선정되지 못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개막전 침묵한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반대로 개막 축포를 올린 카오루 미토마는 당당히 선정됐다.

프리미어리그는 20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를 통해 '2023-24 프리미어리그 (PL) 팀 오브 더 위크(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포지션은 4-3-3을 선택했다. 1선에는 부카요 사카(아스널),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미토마(브라이튼) 선정됐다. 아스널은 이번 시즌 PL 1라운드 상대로 황희찬의 울버햄튼을 만났다. 사카는 후반 19분 팀 두 번째 득점을 터트려 2-0 승리를 해냈다.

살라도 1R 후반전 득점해 입스위치 상대로 리버풀에 2-0 승리를 안겨줬다. 미토마는 선취골을 넣어 3-0 승리에 앞장섰다.


2선은 마테오 코바치치(맨체스터 시티), 아마두 오나나(아스톤 빌라), 조엘리톤(뉴캐슬), 리코 루이스(맨시티)가 이름을 올렸다. 가장 큰 화제는 코바치치였다. 친정팀 첼시를 상대로 후반전 멋진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3선은 얀 폴 반 하케(브라이튼), 후벵 디아스(맨시티), 알렉산더-아놀드(리벌풀) 그리고 골키퍼는 닉 포프(뉴캐슬)이 선택됐다.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PL 1R 레스터 시티와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했다. 아쉽게 승리하지 못했다. 득점도 실패했다. PL 이주의 팀 선택을 못 받을 명분이 있다. 아쉬운 소식의 연속으로 공지됐다. 지난 21일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 시상식에서도 손흥민 이름은 언급되지 않았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팀의 주장으로 임명됐다. 그리고 PL에서 35경기 출전 17득점, 10도움을 기록했다. 팀 내 최다 득점 및 도움왕이었다. 직접 해결사로 활약했다.


팀 성적은 아쉬웠다. 우승컵을 못 들었다. 또 리그 38경기 20승 6무 12패로 경기당 53% 승률을 보여줬다. 화력도 아쉬웠다. 74득점을 기록했다. 리그 8번째로 많은 득점이다. 경기당 1.95골로 상위권에 도전할 만한 득점력이 아니었다. 수비력도 아쉬웠다. 61실점을 허용했다. 경기당 1.61골을 허용했다.

만회가 필요하다. 이번 시즌은 더 높은 곳에 올라가고 싶다. 토트넘은 다가오는 24일(토) 오후 11시 홈에서 에버턴과 리그 2R를 통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프리미어리그, 게티이미지코리아

-PL 공식 발표 '이주의 팀'
-4-3-3 포메이션, FW 살라, 미토마, 사카 선정
-손흥민 최근 PFA 올해의 팀도 선정되지 못했다.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