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기업' 캔디옵틱스·아이메디텍, 최종 팁스 선정…최대 7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남권 최초 팁스(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는 올해 첫 팁스 추천기업인 캔디옵틱스와 아이메디텍이 최종 팁스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하상용 센터장은 "기술기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에 있어 팁스 프로그램은 중요한 한 축으로 11호, 12호 선정기업과 같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 및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남권 최초 팁스(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하상용)는 올해 첫 팁스 추천기업인 캔디옵틱스와 아이메디텍이 최종 팁스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2억원의 사업화 자금 및 해외 마케팅 비용 등 최대 7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센터의 11번째 선정기업인 캔디옵틱스는 광학 렌즈 설계부터 개발, 제조까지 가능한 강소기업으로 산업용, 장비용 및 스마트 모빌리티에 적용되는 수 많은 응용 광학 렌즈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글로벌 광학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해외시장에 진출 할 예정이다.
12번째 선정기업인 아이메디텍은 나노섬유와 기능성 표면 제어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나노섬유를 활용한 창상피복재, 중재 의료기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의료기기 분야 선진기업을 목표로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하상용 센터장은 “기술기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에 있어 팁스 프로그램은 중요한 한 축으로 11호, 12호 선정기업과 같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 및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상풍력 절반 이상 외국자본에 내줬다
- 통신장비사, 상반기 수익성 악화…5G 투자 감소 직격탄 맞아
- 조주완 LG전자 사장 “2030년 영업이익 76%는 B2B”
- [KMEPS 패키징 포럼] “IDM·파운드리도 '첨단 패키징' 기술 경쟁…2.5D 대안 기술 확보 총력”
- [KMEPS 패키징 포럼]“반도체 패키징 기술, 탄소 중립 시대 대응해야”
- 中 공급과잉, 전기차·배터리로 확산...韓 선제 대응 필요
- ‘재산 24조’ 텔레그램 창립자는 ‘정자 기증왕’…“100명 자녀의 아빠”
- 국방부, 민간 클라우드로 네이버 선택…메가존이 시스템 구축
- '이정재 주연'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시즌 2 없다…“시청률 부진”
- 고가 모델 인기에…렌털 시장도 “로봇청소기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