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국가대표팀, 대구서 하계 전지훈련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현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주짓수 대표팀이 하계 전지훈련 일정을 마쳤다.
대표팀은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대구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전지훈련을 유치한 KMMA 김대환 대표는 "국가대표 주짓수 선수단이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훈련장 섭외,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 등 편의를 제공했다"라며 "자신이 사랑하는 주짓수를 통해 성취감을 얻고 국위선양에 앞장섰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대구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대한주짓수회에서 주최하고 동성로주짓수가 주관했다. 또 대구뽀빠이연합의원, 만재네, 세미앙대구점, 핸즈커피대구다운타운점, 크로스핏마즈, KMMA가 후원했다.
2024년도 주짓수 대표 선수단은 지난해 가을 선발전을 통해 뽑힌 남자 8명, 여자 8명으로 구성됐다. 2023년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주짓수 은메달리스트 성기라(여자·63㎏), 김희승(남자·85㎏)과 동메달을 딴 주성현(남자·69㎏), 최희주(여자·63㎏), 박정혜(여자·52㎏)도 함께했다.
선수단은 대구와 경상북도 대한주짓수회 등록 선수들과도 함께 운동하며 지역 체육계와 교류했다. 아울러 지난 17일 경북 경산시 경일대학교에서 열린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에 참가해 실전 경험을 쌓았다.
전지훈련을 유치한 KMMA 김대환 대표는 “국가대표 주짓수 선수단이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훈련장 섭외,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 등 편의를 제공했다”라며 “자신이 사랑하는 주짓수를 통해 성취감을 얻고 국위선양에 앞장섰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출하십시오" 귀순 또 귀순…대북확성기 방송 누가 만드나요?[궁즉답]
- "엄마, 내 돌반지 팔았어?" 금값 연말 온스당 2700달러 전망
- 딸아이 모자 주우려다…40대 아빠 물에 빠져 숨졌다
- “아이스크림 다 녹아 폐기” 무인 가게 전기 훔쳐 쓴 인부…점주 눈물
- “병원, 의사 없어 뺑뺑이”...만삭 임신부 구급차 출산
- KTX는 왜 안전벨트가 없나요? [궁즉답]
- "장보고 집에 가는데" 아파트 엘베서 돌변한 남성, CCTV 보니
- "알몸으로 울고 있는 아이가 있어요"…쓰레기 속 단서 찾은 경찰
- '사람 죽은 집' 만 사들이는 사람들..."귀신? 말 안 통해 ㅋㅋ"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첫 영상 2주 만에 30만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