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 도의원, 경상북도의회 국제친선의원연맹회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희수 경북도의원(국민의힘, 포항 2)이 제12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경상북도의회 국제친선의원연맹 회장'으로 위촉됐다.
김희수 국제친선의원연맹 회장은 "경상북도 의회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국제사회와의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함으로써 경상북도의 발전과 친선교류 대상 지방의회와 상생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김희수 경북도의원(국민의힘, 포항 2)이 제12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경상북도의회 국제친선의원연맹 회장'으로 위촉됐다.
김희수 의원은 제9대부터 제12대까지 4선 의원으로서 제11대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바 있다.
국제친선의원연맹은 국가별 지방의회 간 상호 방문을 통한 우호 교류 증진과 양 지역의 상호 이익을 위해 교류 확대를 확장하는 데 힘쓰고 있다.
김희수 국제친선의원연맹 회장은 "경상북도 의회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국제사회와의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함으로써 경상북도의 발전과 친선교류 대상 지방의회와 상생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 4개국 9개 지방의회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교류 협력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국제 친선 의원 연맹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보험료 깎아줘도 안 받은 어르신 99.5%
- 결국 '충주맨'이 사과…경찰학교 '카풀금지' 사태 무슨 일?
- 사면초가 두산, 지배구조 재편 물거품 가능성
- '예비신랑' 양재웅 사망 사고 여파 때문?…하니, 신규 예능서 하차
- 최민식 저격한 카이스트 교수 "출연료 극장 위해 기부라도 했었나?"
- 대법원 간 최태원-노소영 '이혼 소송'…주심은 서경환 대법관
- 檢 '명품백 무혐의'…野 "'김건희 특검법'이 답"
- "청약 가점 만점 맞습니까?"…국토부, '래미안 원펜타스' 당첨자 전수 조사
- 민주당 "방통위원 추천할 것"…국민의힘 19분 만에 청문회 퇴장(종합)
- 집에서 설거지하다가 '번쩍'…벼락 맞고 쓰러진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