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2일 알림

한겨레 2024. 8. 21.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1일 광주시청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장과 광주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등 30여 명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 전남도는 오는 11월5~12일 건립 중인 남도의병역사박물관 전시에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4 남도의병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남도의병의 혼, 그 영원한 별빛을 찾아'라는 주제로 남도의병의 활약상을 그린 스토리, 캐릭터, 웹툰, 3개 분야 작품을 모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1일 광주시청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장과 광주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등 30여 명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 전남도는 오는 11월5~12일 건립 중인 남도의병역사박물관 전시에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4 남도의병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남도의병의 혼, 그 영원한 별빛을 찾아'라는 주제로 남도의병의 활약상을 그린 스토리, 캐릭터, 웹툰, 3개 분야 작품을 모집한다. 제작 대상 의병은 김충수(무안), 박광전(보성), 왕의성(구례), 임환(나주), 황대중(강진), 고광순(담양), 기삼연(장성), 심수택(함평), 양회일(화순), 황병학(광양) 등이다.

◇ 세이브더칠드런(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은 아동의 의사와 관계없이 노출된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숨김'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위한 캠페인 ‘딜리트더칠드런' 시즌2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 국립정신건강센터는 22일부터 10월11일까지 센터 지하 1층 갤러리M에서 느루문화예술단과 협업해 ‘예술로 행복한 자화상 찾기' 기획 전시를 연다. 김연희, 나여리, 이경현, 해나케이 4명의 청년 작가가 마음건강을 주제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그려냈다.

◇ 국립극단은 새달 23일부터 10월6일까지 ‘2024 창작희곡 공모'를 한다. 중·대극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90분 이상의 장막 희곡을 대상으로 한다. 국립극단 누리집에서 공모지원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작품개요와 희곡을 전자우편(contest@ntck.or.kr)로 보내면 된다.

◇ 한컴아카데미는 27일까지 엔비디아 한국표준협회와 협력해 차세대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는 `엔비디아 AI 아카데미'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9월2일부터 내년 3월5일까지 진행된다. 미취업자나 비전공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지에스칼텍스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2024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대상 1900가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에너지재단의 국고보조금 사업에 지에스칼텍스 사업비를 더해 가구당 최대 430만원까지 시공 비용을 지원한다.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 세라젬은 대한적십자사에 1억원 상당의 파우제 M2 안마의자 40대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 제품은 사할린 동포복지회관, 원폭피해자복지회관, 노인요양시설, 적십자 봉사원들의 휴게공간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 대한항공은 20일 서울 강서구 내 취약계층 및 1인 가구에 업사이클링 안전휘슬 1천개를 기부했다. 대한항공 임직원 300여명이 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제작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