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얼굴 소멸 ‘이 운동’...과음 후 3분 만에 부기 없앤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3분 만에 부기를 빼는 운동법을 공개했다.
최근 엄정화의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는 '효과보장! 엄정화가 3분 만에 부기 싹 빼는 운동 루틴 공개(종목, 세트, 꿀팁 다 알려줌) 홈트할 때 틀어놓고 따라와! 얼굴소멸 부기폭파 운동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3분 만에 부기를 빼는 운동법을 공개했다.
최근 엄정화의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는 '효과보장! 엄정화가 3분 만에 부기 싹 빼는 운동 루틴 공개(종목, 세트, 꿀팁 다 알려줌) 홈트할 때 틀어놓고 따라와! 얼굴소멸 부기폭파 운동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엄정화는 "어제 엄메이징 데이트 찍느라고 샴페인을 마셨는데 2병이 3병이 되고, 3병이 4병이 됐다"라며 "집에 갈 때 업혀 가지는 않았지만 어쨌든 오늘 화보 촬영인데 얼굴이 이 모양이 됐다. 부기를 빼러 가보겠다. 15분 운동컷으로 가겠다"라고 말했다.
간단한 스트레칭 후 엄정화는 "내가 복싱하기 전부터 배운 동작이 있는데 이걸 3분 동안 해야 한다"라며 "여러분들은 사무실이나 공부하다가 이렇게 할 수 있다"라며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했다.
엄정화는 "이게 보기엔 웃긴데 진짜 힘들다. 유산소도 되면서 팔 운동도 진짜 잘 되는 운동이다. 벌써 힘들다"라며 제자리에서 가볍게 뛰며 허공에 잽을 날리듯 팔을 움직였다. 3분을 채운 엄정화는 기진맥진 하며 다음 운동을 이어갔다.
엄정화는 이어 복근 운동에 돌입했다. 그는 기구에 앉거나 매달린 자세로 다리를 들어올리는 레그레이즈와 크런치 운동으로 복근을 단련했다. 마지막으로 덤벨을 이용한 팔운동과 푸시업을 통해 상체 운동까지 마친 엄정화는 부기가 쏙 빠진 모습을 자랑했다.
혈액순환 촉진해 부기 완화에 도움되는 운동
엄정화는 빠르게 부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운동을 선택했다. 실제로 운동을 하면 근육이 이완하고 수축하는 과정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므로 부기가 가라앉는 효과가 있다.
엄정화가 부기 제거운동으로 강력 추천한 운동은 섀도복싱이다. 주로 권투 연습을 할 때 몸을 푸는 준비운동으로 사용된다. 끊임없이 팔다리를 움직여야 하므로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이고 상체를 상하 좌우로 흔들며 복부, 허리, 허벅지 등의 군살이 정리된다.
엄정화는 이후 복근 운동으로 넘어갔다. 그가 하복근 단련을 위해 선택한 레그레이즈는 원래 누워서 하는 운동이지만 그는 기구에 앉거나 매달린 상태로 다리를 들어 올리며 운동 효과를 더했다.
레그레이즈를 하면 복부 코어에 힘이 들어가면서 하복부가 자극되기 때문에 허리, 복부 쪽 군살이 제거돼 라인이 매끈해지고 코어 근육이 강화된다. 또 척추를 올바르게 잡아주면서 코어 근육, 허리 근처 작은 근육들이 강화돼 요통이 줄어든다.
하복부에 이어 상복부를 단련하기 위해 그는 크런치 운동을 했다. 누운 뒤 발을 바닥에서 땐 채, 머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이다. 윗못일으키기를 할 때의 절반만 상체를 들어 올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때 목에 힘을 주기보다는 상복부의 힘을 사용해 몸을 들어올려야 한다.
엄정화는 푸시업을 하며 운동 루틴을 마무리했다. 푸시업은 가슴과 팔, 어깨, 척추 주변 근육을 기를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엎드린 자세에서 두 손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려 바닥에 짚은 뒤 팔꿈치를 굽혔다 펴면 된다. 이때 내려갈 때는 가슴이 바닥에 닿기 전까지 팔꿈치를 굽히고 올라올 때는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가슴을 모아주는 느낌으로 팔을 곧게 펴야 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랑하기 최적의 시간은 이때?”…성호르몬 가장 높은 시간은? - 코메디닷컴
- “IQ 높은 사람들 가끔 이상해”…7가지 독특한 행동들? - 코메디닷컴
- '확 늙는 나이? 바로 이때'…인생에 두 번 온다 - 코메디닷컴
- "몸에서 생선 썩는 냄새가"...사람에게 나타난 기괴한 현상들, 뭐길래? - 코메디닷컴
- 억만장자男 "고품질 정자 기증은 내 의무"...이미 100명 이상 자녀의 아빠다? - 코메디닷컴
- "고양이 키우는 사람, 더 신경질적이다?" - 코메디닷컴
- “3개월 만에 19kg 뺐다"...한때 108kg 女, '두 가지'만 포기안해 - 코메디닷컴
- "男, 매달 '이만큼' 사정하라!"...전립선암 위험 뚝 떨어진다 - 코메디닷컴
- "나이가 원수?"...중년에 살 빼기 더 힘든 이유? - 코메디닷컴
- 배우 이유리가 푹 빠진 '이 운동'...체중 조절, 근력 강화 동시에?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