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개선 속도…주민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가 비효율적인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개선에 속도를 낸다.
경기 의정부시는 오는 23일과 24일 오후 2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평화로의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개선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신평화로는 국도 3호선의 경기북부 구간 대체 우회도로로 민락동, 용현동 등 의정부시의 북·동쪽을 관통해 동일로에 연결되는 도로로 이중 4.4㎞ 구간에 대해 2018년 10월부터 중앙버스전용차로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시가 비효율적인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개선에 속도를 낸다.
경기 의정부시는 오는 23일과 24일 오후 2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평화로의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개선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하지만 짧은 중앙버스전용차로로 인해 전용차로 운영 효율이 낮고 전용차로 시·종점부 차량의 차로 변경으로 인한 혼잡이 발생해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를 해소하고자 시는 중앙버스전용차로의 운영 개선을 위해 해당 구간을 ‘의정부시 교통혼잡 개선사업’의 과제로 선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그동안의 검토 내용을 알리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주요도로인 신평화로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이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내 돌반지 팔았어?" 금값 연말 온스당 2700달러 전망
- KTX는 왜 안전벨트가 없나요? [궁즉답]
- "장보고 집에 가는데" 아파트 엘베서 돌변한 남성, CCTV 보니
- "알몸으로 울고 있는 아이가 있어요"…쓰레기 속 단서 찾은 경찰
- '사람 죽은 집' 만 사들이는 사람들..."귀신? 말 안 통해 ㅋㅋ"
- 車 번쩍 들어 360도 회전, 2분이면 OK…발레파킹, 로봇이 해준다
- "시신 훔쳐 인체조직을".. 업계 충격 속 '이 기업' 청신호
- 20년 전 가수가 아이돌 제치다니…틱톡서 뜨면 '대박'
- "양양 간 애인은 걸러라"…'서핑 성지'→'유흥 성지' 되더니 결국
-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브랜드로레이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