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BIC 페스티벌 부스 관람객 전년대비 3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 (이하 BIC 페스티벌)의 부스에 전년대비 35%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는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기간 동안 BIC 출품 창작자들과 방문객들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스토브타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해에 이어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BIC 2024에 참가, 지난 16일부터 스토브인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2개 부스를 운영했다.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는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기간 동안 BIC 출품 창작자들과 방문객들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스토브타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지난해에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올해는 BIC 페스티벌 참여 창작자들 240여개 중 70여개가 참여했다.
참여 창작자들은 게임을 홍보하고, 유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으며 관람객들은 이벤트 참가 부스 방문으로 획득한 재화를 굿즈, 게임 할인 쿠폰 등으로 교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창작지원센터 부스에서는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게임의 성장과 창작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 인디게임 창작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자체등급분류사업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서 심의 등급 컨설팅도 진행했다.
BIC 2024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끝났지만 스토브인디가 운영하는 ‘BIC 페스티벌 공식 콜라보 페이지’에서는 출품작들을 계속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BIC 2024 출품작 뿐 아니라 BIC 10주년 기념 역대 수상작도 플레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백영훈 대표는 “스앞으로 인디게임 퍼블리싱, 오리지널 브랜드 등으로 사업화 지원을 강화하여 인디게임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