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22일부터 수능원서접수…사전입력시스템 첫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교육청이 올해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을 위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도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내 19개 시험지구 수능 접수처에서는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전면 도입한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이 어려운 경우 기존 방식대로 출신 고등학교와 시험지구 접수처에 직접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교육청이 올해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을 위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도입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내 19개 시험지구 수능 접수처에서는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전면 도입한다.
해당 시스템은 올해 경기도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시범 도입한 체계다.
수험생이 컴퓨터나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응시 정보를 직접 입력한 뒤 접수처에 해당 자료를 지참해 원서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현장 접수 대기와 당일 원서 작성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용인특례시 소재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등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응시 수수료도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수험생은 온라인 시스템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했어도 반드시 접수처에 현장 방문해 원서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이 어려운 경우 기존 방식대로 출신 고등학교와 시험지구 접수처에 직접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응시생 편의와 현금 납부 번거로움 해소를 위해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를 이용한 응시 수수료 납부도 가능해 진다.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 준비물 △응시 수수료 및 납부 방법 △응시 수수료 면제 및 환불 대상 여부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기타학력인정자 여부 △대리접수 가능 여부 등 원서접수 유의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해야 한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내 돌반지 팔았어?" 금값 연말 온스당 2700달러 전망
- KTX는 왜 안전벨트가 없나요? [궁즉답]
- "장보고 집에 가는데" 아파트 엘베서 돌변한 남성, CCTV 보니
- "알몸으로 울고 있는 아이가 있어요"…쓰레기 속 단서 찾은 경찰
- '사람 죽은 집' 만 사들이는 사람들..."귀신? 말 안 통해 ㅋㅋ"
- 車 번쩍 들어 360도 회전, 2분이면 OK…발레파킹, 로봇이 해준다
- "시신 훔쳐 인체조직을".. 업계 충격 속 '이 기업' 청신호
- 20년 전 가수가 아이돌 제치다니…틱톡서 뜨면 '대박'
- "양양 간 애인은 걸러라"…'서핑 성지'→'유흥 성지' 되더니 결국
-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브랜드로레이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