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하이재킹 실패, 또 마드리드 포착! '624억원' 이번엔 진짜 이적, 갤러거 첼시 떠나 ATM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미드필더 코너 갤러거(24)가 일주일 만에 다시 스페인을 찾았다.
당시 상황에 대해 영국 '풋볼런던'은 "갤러거는 마드리드 호텔에서 닷새나 머물렀지만 이제 첼시로 복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 애슬레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에 따르면 갤러거의 아틀레티코행 이적료는 4,200만 유로(약 624억 원)에 달하며 다음 이적 시 일적료의 일정 비율을 받게 되는 셀온 조항도 포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잉글랜드 국가대표 미드필더 코너 갤러거(24)가 일주일 만에 다시 스페인을 찾았다. 이번에는 진짜 이적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21일(한국시간) "갤러거가 중요한 역할을 해내기 위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도착한다"며 "예상보다 많은 비용이 들었지만 갤러거는 이미 스페인에 있다"고 전했다.
갤러거는 일주일 전에도 마드리드에서 오피셜만 기다렸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지오 로마노가 갤러거의 아틀레티코 이적을 자신할 정도로 문제없던 협상이었다.
그런데 아틀레티코 사무 오모로디온의 첼시 이적이 메디컬 테스트 단계에서 무산되면서 갤러거의 이적도 갑자기 취소됐다. 당시 상황에 대해 영국 '풋볼런던'은 "갤러거는 마드리드 호텔에서 닷새나 머물렀지만 이제 첼시로 복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갤러거의 거취가 안갯속으로 빠졌다. 첼시로 돌아왔지만 잔류할 가능성은 극히 적었다. 사실 갤러거는 8살 때부터 첼시에서 공을 찬 '성골' 출신이다. 첼시 유스팀에서만 11년을 지냈다.
프로에 데뷔한 뒤에는 임대로 보낸 시간이 많았다. 찰턴 애슬레틱을 시작으로 스완지 시티,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 크리스탈 팰리스를 전전했다. 임대를 통해 첼시 1군에 어울리는 기량을 갖추면서 2022년 처음 한 자리를 차지했다. 시작부터 주전은 아니었다. 2022-23시즌 35경기 나섰지만 주로 교체 출전이었다.
지난 시즌은 조금 달랐다. 마우리시우 포체티노 감독이 중용하면서 모이세스 카이세도, 엔조 페르난데스와 합을 맞춰 중원에서 활약했다. 온갖 궂은일과 공격에서 연결고리 임무를 훌륭히 소화하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만 5골 7도움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페이스가 하락하면서 첼시와 재계약 문제까지 터졌다. 갤러거가 첼시에서 뛸 생각을 접으면서 꾸준히 이적 가능성이 거론됐다. 아틀레티코가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였다. 첼시가 조금은 높게 책정한 이적료까지 받아들였다. 이런 상황에서 한 차례 아틀레티코 이적이 불발되자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도 상황을 살피기 시작했다.
여러 변수 속 최종 행선지는 아틀레티코로 확정됐다. 아틀레티코는 오모로디온이 아닌 주앙 펠릭스를 첼시로 보내기로 했고, 갤러거를 데려오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디 애슬레틱'의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에 따르면 갤러거의 아틀레티코행 이적료는 4,200만 유로(약 624억 원)에 달하며 다음 이적 시 일적료의 일정 비율을 받게 되는 셀온 조항도 포함했다.
아틀레티코는 갤러거의 수준을 높게 평가한다. 아스는 "갤러거는 체격, 속도, 근성, 공격성, 수비력 모두 현대 축구가 미드필더에게 요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며 "페르민 로페스(바르셀로나),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와 다른 스타일로 아틀레티코에 힘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태진, 스타톡 세 번째 주인공…'스타덤'서 팬들과 특별한 인터뷰 - SPOTV NEWS
- 서예지, 2년 만에 공식 활동 재개…새 소속사 계약→뷰티 행사 참석 - SPOTV NEWS
- '공개연애' 오윤아 "첫눈에 반할 나이 아냐…男 나오니 부담+긴장"(여배우의 사생활') - SPOTV NEWS
- 고민시, 완벽 각선미 뽐내는 블랙 원피스 - SPOTV NEWS
- 권은비, '워터밤' 사고방지책 전격 공개(전참시) - SPOTV NEWS
- YG, 7년만에 투애니원 유튜브 채널 가동…씨엘 라이브 무대 공개 - SPOTV NEWS
- 임영웅, 축구 하프타임 행사 비하인드 공개 "모두 축구화 신고 행사"(뭉찬3) - SPOTV NEWS
- 손나은, 최민호 멱살 잡았다('가족X멜로') - SPOTV NEWS
- '나혼산' 김대호, 미생 됐다…올림픽 캐스터 데뷔에 감격[TV핫샷] - SPOTV NEWS
- 이민우 "26억 사기 피해, 10년뒤 고비 또 있다"…'파묘' 무속인 점괘에 '긴장'(살림남)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