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 6개월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의 6개월 수익률이 국내 상장된 ETF 중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운용에 따르면 전날 거래소 기준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의 6개월 수익률은 57.31%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신한자산운용은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의 6개월 수익률이 국내 상장된 ETF 중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운용에 따르면 전날 거래소 기준 SOL 조선 TOP3 플러스 ETF의 6개월 수익률은 57.31%를 기록했다. 3개월 수익률도 25.30%로 최상위권 수준이다.
이 같은 성과는 포트폴리오 구성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5개 조선사의 고른 상승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장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 HD한국조선해양의 6개월 수익률은 지난 19일 종가 기준 66.78%에 달했고, 삼성중공업(47.74%), 한화오션(38.8%), HD현대중공업(90.26%), HD현대미포(48.94%) 모두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김정현 신한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국내 조선업은 미국과 중국의 군비경쟁에 따른 미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수주 기대감, 미국 LNG 프로젝트 추진에 따른 LNG 선박 수요증가, 해상풍력 시장에서 경쟁력 향상 등 모멘텀이 강화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는 만큼 꾸준히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조선주는 미국 대선의 수혜업종으로 분류된다. 김 ETF사업본부장은 "에너지원에 대한 두 후보의 견해 차이에도 LNG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LNG선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유지되는 것이 국내 조선업에는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