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서 머리카락" 환불 요청에 '반삭' 인증한 사장님 [짤e몽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 입니다. 짤e몽땅>
배달음식에서 2㎝ 길이의 머리카락이 나왔다며 환불 요청이 들어오자, 업주가 3㎜ 길이로 짧게 자른 머리 스타일을 공개해 화제입니다.
이 업주, 3년 전 비슷한 일을 겪은 뒤 짧은 머리를 유지 중이라고 하는데요, 글을 본 누리꾼들은 "사이다 마신 것 같다", "식자재에서도 나올 수 있지 않나"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음식 환불 요청에 '반삭' 인증한 사장님
배달음식에서 2㎝ 길이의 머리카락이 나왔다며 환불 요청이 들어오자, 업주가 3㎜ 길이로 짧게 자른 머리 스타일을 공개해 화제입니다.
이 업주, 3년 전 비슷한 일을 겪은 뒤 짧은 머리를 유지 중이라고 하는데요, 글을 본 누리꾼들은 "사이다 마신 것 같다", "식자재에서도 나올 수 있지 않나"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2. "동해 바다 건너~" 일본에 울려 퍼진 한국어 교가
일본에 있는 한국계 민족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여름 고시엔'으로 불리는 일본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오늘(21일) 결승 경기에 나선 교토국제고 선수들은 나란히 서서 한국어 교가를 부렀고, 이 모습은 공영방송 NHK를 통해 일본 전국에 생중계됐습니다.
3. "Yes she can!"…레전드 슬로건 재소환한 오바마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지원 연설에 나섰습니다.
퇴임 후 8년이란 시간이 흘렀는데도 여전히 녹슬지 않은 연설 실력을 과시한 오바마 전 대통령은 연설 중간 "그녀는 할 수 있다 (Yes she can)"이라고 힘주어 말했는데요.
이는 오바마 전 대통령이 2008년 대선 때 "우리는 할 수 있다 (Yes, we can)"라고 외치는 장면을 연상케 했습니다.
4. '영양 비하 논란' 피식대학에 영양군수 등장
경북 영양군 비하 논란에 휩싸였던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영양군 홍보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최근 올린 영상에서 오도창 영양군수가 직접 등장해 지역 축제 홍보를 제안한 건데요. 이번 영상이 진정성 있는 사과로 받아들여질지, 앞으로 나올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5. 레미안원펜타스 로또청약 당첨자, 실태조사 나선다
국토교통부가 '로또 청약'으로 관심을 모은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 아파트 당첨자에 대해 전수 조사를 진행합니다.
가점 만점자가 3명이나 나오자 "위장 전입이나 세대원 편입 등으로 가점을 높인 것 같다"는 민원이 제기된 건데요, 국토부는 "계약이 끝나면 주택법 위반 여부를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대표회담 생중계, 민주당이 불쾌할 일 아니고 오히려 좋은 일″
- 해수부 ″오염수 방류 1년간 기준치 초과 검출 없었다″
- 송중기·천우희, ‘마이 유스’ 출연…감성 로맨스의 진수 선보인다[공식]
- 날아간 딸 모자 주우려다…40대 가장 물에 빠져 숨져
- 한동훈 ″간첩법 개정·국정원 대공수사권 부활 당론 추진″
- '힌남노'급 태풍, 2050년엔 2~3년마다 온다
- 최민식 저격한 카이스트 교수…″땅 파서 장사 하나″
- 한국계 교토국제고, 일본 고시엔 '첫 결승'…한국어 교가 중계
- 철로 위에 차 두고 도망…홍콩에서 발생한 황당한 일
- 안철수 ″가을 되면 지방의원부터 연쇄 도산…잘못 인정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