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서원로 '산림청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주시 서원로(남산현대아파트~이산건널목)가 산림청이 선정하는'2024년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선정됐다.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은 산림청이 올해 처음 시행한 시상 정책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의 가로수길 조성과 관리 우수사례를 발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 서원로(남산현대아파트~이산건널목)가 산림청이 선정하는'2024년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선정됐다.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은 산림청이 올해 처음 시행한 시상 정책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의 가로수길 조성과 관리 우수사례를 발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에선 영주시를 비롯 김천시 조각공원 가로수길이 각각 선정됐다.
영주시 서원로 가로수길은 영주시 휴천동 서원로 일대에 있으며 총 3㎞ 구간에 걸쳐 벚나무가 아름답게 조성된 가로수길로 지역의 역사적 문화유산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영주시는 라이온스클럽과 철마적십자회 등 지역 단체와 협력해 가로수 관리와 홍보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왔다.
시는 매년 병해충 방제와 가지치기를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가지치기의 경우 고사지, 보행장애지 및 교통장애지 등 최소한의 작업만 시행하여 자연 수형을 유지하면서 봄철 아름다운 벚꽃과 이팝꽃을 볼 수 있다.
또한 시는 수종별 가로수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확충을 위해 가로수 중장기 관리계획 용역을 실시 중으로 올 연말 완료 예정이다.
박상철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을 통해 우리 시 가로수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게 됐다”며, “진행 중인 가로수 관리 중장기 계획을 내실있게 완료하여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가로경관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 “청상저수지에서 힐링하세요”…둘레길 조성사업 준공
- 영주 서원로 '산림청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
- 영주시, 하늘을 나는 응급실 닥터헬기 인계점 4곳 지정 관리
- NH농협은행 경북본부, 경북 쌀 소비촉진 결의대회 열어
- 안동시,안동·임하호 추석 귀성 및 성묘객 관공선 특별수송
- 안동시,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3번째’ 최고상 수상 영예
- 베트남·인도등 4개국 해외 의료진, 안동병원서 '중재적 시술' 연수
- 대구시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 계명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특별 학위수여식 열어
- 청송군농산물공판장 개장, 2024년산 사과 경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