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하반기 순천청년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내달 12일까지 청년예비창업자들을 위한 8주 완성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순천청년창업스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순천청년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기초부터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 완성까지 전담멘토 1:1 코칭이 이뤄지는 창업연당 대표 프로그램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 후 1년간 순천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대상자 선발 시 가점 혜택도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내달 12일까지 청년예비창업자들을 위한 8주 완성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순천청년창업스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순천청년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기초부터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한 사업계획서 완성까지 전담멘토 1:1 코칭이 이뤄지는 창업연당 대표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순천시 거주 청년이고,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 후 1년간 순천시 청년창업 성장지원사업 대상자 선발 시 가점 혜택도 주어진다.
교육 과정은 창업 분야별 지원사업,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강의로 시작되며, 창업 전문 멘토와 함께하는 사업계획서 첨삭·지도 1:1 컨설팅도 제공된다.
또한, 창업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견학과 스피치 특강, 개인별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교육 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순천시청 또는 청년정책114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추가 문의는 순천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창업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청년들과 특히 2025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라며, “앞으로도 창업연당에서는 수준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순천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대재해 예방 홍보물에 '집게손가락'?…고용부, 즉각 수정 조치
- 김문수 "젊은이들, 애를 낳아야지 개만 안고 다녀" 발언 논란
- 70대 노인, 면사무소서 엽총 난사해 공무원 2명 살해…이유는 '이웃갈등' [그해의 날들]
- "머리카락 나왔다고 환불 요청?"…3㎜ 머리 공개한 자영업자
- 이재명 "'반국가 세력' 발언 尹, 거울 선물하고파"
- 초5 남아가 초1에게 "알몸 사진 보내줄 수 있어?"…학부모 "손발 떨려"
- 편의점서 다짜고짜 욕하더니, 냉장고 물건까지 '와르르'…아수라장 만든 남성
- 장미란과 비공개 면담한 안세영, 협회 조사엔 불응
- "32세 내 딸, 건강했다"…'양재웅 병원' 사망환자 공개한 유족
- "너 때문에 보험료 더 나와"…퇴직자에게 '보험료 갑질'한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