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24시] 논산시, 종합·전문건설업체 대상 실태조사 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논산시는 관내 종합·전문건설업체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가 발주하는 건설공사 입찰 참여 업체 중 낙찰 1순위에 대해 건설업 등록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부적격 업체는 사전 차단하기 위한 실태조사의 설명회다.
최원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충남지회 부장이 강사로 나선 설명회는 실태조사 주요 내용, 세부 심사 기준, 건설업체 위반 사례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경산 소금문학관서 한지 부조 공예작품 전시회
(시사저널=김낙희 충청본부 기자)
충남 논산시는 관내 종합·전문건설업체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건설공사 입찰단계 건설업 등록기준 실태조사'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가 발주하는 건설공사 입찰 참여 업체 중 낙찰 1순위에 대해 건설업 등록기준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부적격 업체는 사전 차단하기 위한 실태조사의 설명회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실태조사를 벌이고 있다.
최원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충남지회 부장이 강사로 나선 설명회는 실태조사 주요 내용, 세부 심사 기준, 건설업체 위반 사례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입찰 수주만을 목적으로 하는 부적격 업체를 근절하고 건실한 건설사업자의 수주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논산 별밤건강체조 인기…9월 화지시장 추가 운영
충남 논산시는 지난 4월부터 시민가족공원에서 운영 중인 '별밤건강체조'가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별밤건강체조는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총 43회에 걸쳐 진행됐고 현재까지 시민 2500여 명이 참여했다. 시민들은 그간 스트레칭과 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시는 오는 9월부터 화지시장에서도 별밤건강체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참여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강경산 소금문학관서 한지 부조 공예작품 전시회
논산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8월23일~9월8일 강경산 소금문학관에서 '한지 명인 김현숙의 한지 부조(판화) 공예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예술인에게는 활동 지원을, 지역주민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진호 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강경읍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지 부조 공예작품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일성 “인민 위해 아편 재배-핵실험 하라”...유령병·마약중독에 떠나간 北 주민들 - 시
- 열려 있던 순찰차에서 발견된 시신…‘고체온증 사망’ 40대女 미스터리 - 시사저널
- N번째 등장한 ‘반국가세력’…尹 ‘이념전’ 재시동에 보수는 결집할까 - 시사저널
- [단독] 경찰, 허웅 전 여자친구의 협박·명예훼손 혐의도 수사 - 시사저널
- “착오로 액셀 밟았다”…전기차 핵심 ‘원페달’, 급발진 변수 될까 - 시사저널
- 안철수 “의대 증원 잘못한 점 인정해야…‘조용한 붕괴’ 현실화” - 시사저널
- 로또 1등 ‘무더기 당첨’으로 확산된 조작설…사실은 이렇다? [Q&A] - 시사저널
- “노도강까지 번졌다”…부동산 급등세에 ‘진퇴양난’ 빠진 수요 억제책 - 시사저널
- ‘왜 바지가 커졌지?’…나도 모르게 살 빠지는 습관 3가지 - 시사저널
- ‘풋 샴푸’를 주방용 세제나 살충제로 쓴다고?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