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식] 먹방 유튜버 만리, 삼송1동에 쌀 500kg 기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20일 먹방 유튜버 '만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500kg(10kg 50포)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버 만리는 고양시 취약계층을 위해 쌀을 지속적으로 기부해 왔으며 이날 전달된 쌀은 삼송1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튜버 만리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든든하게 보내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한 쌀이 삼송1동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만리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든든하게 보내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한 쌀이 삼송1동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취약 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줘서 감사하다"며 "기부해 주신 쌀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흥창사 납골당, 고양시 성사1동에 이웃돕기 쌀 300kg 기탁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에 있는 흥창사 납골당이 추석맞이 이웃돕기 쌀 300kg을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에 기탁했다.
흥창사 납골당은 2023년부터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고양시 성사1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쌀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부 활동은 올 들어 세 번째 쌀 나눔으로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이다겸 흥창사 납골당 대표는"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신도들과 십시일반 모은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숙 성사1동장은 "흥창사의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감사하다"며 "전달받은 쌀은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일산동구, 태풍 '종다리' 긴급 대응에 나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21일 태풍 '종다리'의 영향으로 발생한 호우 특보에 대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구는 주요 하천별 배수문 원격제어 시스템을 가동하고 배수펌프장 등 방재시설물 현장의 CCTV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또한 관내 주요 도로와 인도의 배수로 현장 대응을 통해 호우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구는 관내 주요 도로를 △중앙로, 백마로 △경의로, 무궁화로 △호수로, 백석로 △일산로, 강촌로 등 4개로 조를 편성해 도로를 순찰하고 복구장비를 투입해 빗물받이를 청소했다.
고양=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 거면 왜 가입했나" 실손보험 가입자 5명 중 2명 보험금 포기 - 머니S
- "재산 반 요구하더라"… '이혼' 아옳이, 상간녀소송 패소 '충격' - 머니S
- "가위 때문에"… 일본 홋카이도 공항, 237편 '결항·지연' - 머니S
- '♥️김우빈' 신민아, 시간차 럽스타 올리는 이유 - 머니S
- "1년 외식비 1억원"… 풍자, 수입이 도대체 얼마? - 머니S
- [내일 날씨] 태풍 '종다리' 약화… 돌풍·번개 동반 비 - 머니S
- 갤럭시S25 울트라, 배터리 용량 변화 없다... 성능은 - 머니S
- "체불 임금이 얼마길래"… 음바페, 전 소속팀 PSG '법률위원회' 신고 - 머니S
- 코로나19·엠폭스 테마주 투자주의보… 거래소 "과도한 주가 상승 주의" - 머니S
- 20억 로또 취소될까… '래미안 원펜타스' 가점 만점자 들여다본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