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K팝신 씹어먹겠다"…영파씨, '국힙딸내미' 무시무시한 컴백(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영파씨가 발칙한 컴백을 선언했다.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영파씨의 세 번째 EP '에이트 댓(ATE THA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에이트 댓'은 영파씨의 성장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앨범이다.
영파씨는 이날 0시 '에이트 댓'을 발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영파씨가 발칙한 컴백을 선언했다.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영파씨의 세 번째 EP '에이트 댓(ATE THA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위연정은 "어느 때보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설레고 떨린다"고, 정선혜는 "전작 'XXL'로 무대 크기를 키우고 '에이트 댓'으로 무대를 씹어먹을 생각이다. 무시무시하게 생각해달라"고 밝혔다.
'에이트 댓'은 영파씨의 성장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에이트 댓'은 90년대 미국 힙합신 황금기를 이끌었던 닥터 드레, 스눕 독의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지펑크 곡이다. '우리가 부스러기 하나 없이 K팝신을 씹어 먹어 버리겠다'는 당돌한 포부를 담았다. 그동안 본인들의 이야기를 정통 힙합 장르로 풀어내며 '국힙 딸내미' 수식어를 얻었던 영파씨는 이번에는 전세계적인 인기 게임인 'GTA' 세계관을 차용해 발칙하고 엉뚱한 매력을 드러냈다.
도은은 "떼창 파트 부분에 힙합 스텝을 포인트로 넣어 신나게 무대를 한다"고, 정선혜는 "그 부분을 '파씨워크'라고 한다. 예전에 셔플댄스가 유행했던 것처럼 많은 분들이 본인만의 스타일로 챌린지를 해주시면 좋겠다"고, 지아나는 "롤모델인 2NE1 선배님과 함께 챌린지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로딩…', 스냅 장르의 '바나나스', 감성적인 재즈 팝 장르의 '화약'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영파씨는 이날 0시 '에이트 댓'을 발매했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은 우리의 욕심을 최고치로 담아낸 앨범이다. 우리가 무대를 찢고 K팝신을 먹어 치웠다는 평을 듣고 싶다.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서고 싶다"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올림픽 5회 출전 사이클 선수, 음식물 목에 걸려 질식사
- 오윤아 "子 있지만 남편 없어 외로워"→'43세' 패션회사 부사장과 공개…
- 이금희 “결혼 생각 없어..변호사 전남친 사망” (동치미) [종합]
- 한혜진 "촬영중 사랑 빠져 이민 결심, 이뤄지진 못했다"(한혜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