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의병 활약상 콘텐츠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내년 말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남도의병역사박물관에 전시할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 남도의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총 사업비 422억 원을 투입해 나주시 공산면 36만 3686㎡ 부지에 전시실, 수장고, 연구실, 체험시설 등을 갖춘 남도의병역사박물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남도의병의 혼, 그 영원한 별빛을 찾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김대우 기자
전남도는 내년 말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남도의병역사박물관에 전시할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 남도의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총 사업비 422억 원을 투입해 나주시 공산면 36만 3686㎡ 부지에 전시실, 수장고, 연구실, 체험시설 등을 갖춘 남도의병역사박물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남도의병의 혼, 그 영원한 별빛을 찾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남도의병의 활약상을 그린 스토리, 캐릭터, 웹툰 3개 분야 작품을 모집한다.
대상 의병은 임진왜란 전후 의병 5명(김충수·박광전·왕의성·임환·황대중), 대한제국 전후 의병 5명(고광순·기삼연·심수택·양회일·황병학) 등 모두 10명이다. 도는 자문위원 의견을 수렴해 활약상에 비해 콘텐츠가 부족한 이들 의병 10명을 선정했다.
응모는 개인이나 3인 이내 팀으로 가능하다. 접수는 11월 5일부터 12일까지다. 당선작은 12월 발표한다. 당선작은 남도의병역사박물관의 교육, 홍보, 전시연출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엔 상장과 상금(대상 250만 원, 최우수방 150만 원 등)이 수여된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포함 42명 살해·유기” 연쇄살인 용의자, 감방 쇠창살 끊고 도주
- [속보]아파트 흡연장서 70대 이웃 때려 숨지게 한 20대 체포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눈 감았다…전날 임종 예감 글 남기기도
- “엘베없는 5층서 반품, 컴퓨터 든 상자 던지듯 ‘쾅’ 택배기사”…온라인서 논란
- 가정집에서 설거지하다 벼락맞아… 사고 여성 ‘십년감수’ (영상)
- 출근길 ‘물폭탄’ 던지고 가는 태풍 종다리…‘최대 100㎜’ 수도권 호우특보
- 돈 받고 ‘노출 사진’ 올린 올림픽 스타들…“생계 위한 선택”
- “고양이에게 21억 유산 상속”…이런 사람 늘고 있다
- [속보]대통령실 “예방 조율했지만 축하난 몰랐다? 궤변”…‘이재명 축하난’ 진실공방
- 아무리 주차공간이 없었어도…철로에 차 놓고 간 젊은 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