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 새로운 서버 ‘에덴’ 발표… 콘텐츠 개선해 완성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21일 리니지2M에 대규모 업데이트 '가치 보존 월드: 신서버 에덴'을 발표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서버 에덴 도입이다.
에덴 서버는 재화의 가치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에덴 서버는 이날 오후 8시부터 개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서버 에덴 도입이다. 에덴 서버는 재화의 가치 보존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별도의 서버 환경에서 운영되며, 프로모션 제작 삭제, 클래스 체인지 무료, 클래스 및 아가시온 변경 시 게임 재화로 변경, 천장 시스템 추가, 정령 각인 100% 확률로 고정 등의 콘텐츠 개선을 통해 이용자 재화의 가치를 보장한다고 한다. 에덴 서버는 이날 오후 8시부터 개방된다.
신규 서버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덴 서버 이용자는 레벨을 올려 영웅 아가시온을 받을 수 있는 와이번 브레이슬렛, 영웅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교차 획득할 수 있는 퍼스트 히어로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9월 6일에는 대규모 이벤트 더 퍼스트 레이드: 안타라스가 열린다.
기존 서버 이용자들을 위한 크로니클 Y2K 후발대 케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9월 25일까지 사전예약을 놓친 이용자들에게 에덴의 봉인된 영웅 스킬북 상자를 제공하며, 시즌 패스를 통해 열쇠를 얻고 상자를 개봉하여 영웅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린드비오르 서버에 4종의 케어 쿠폰을 제공하며, 9월 중에는 각각 하르나크 백 어택, 자리체 백 어택 등의 대규모 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2살 내 딸, 건강했는데”…양재웅 병원 사망환자 얼굴 공개한 유족
- 슬라이스 햄 하루 2조각만 먹어도…“당뇨병 위험 15% 증가”
- 설거지 중 부엌서 머리 위로 ‘번쩍’…벼락맞고 생존한 中여성
- “내가 왜 출국금지?” 제 발로 파출소 찾아온 외국인 남성, 알고 보니
- “음식서 2㎝ 머리카락” 환불 요청에…“내 머리는 3㎜” 거절한 사장[e글e글]
- 박지성·김민지 결혼 10주년…“무슨 일 있더라도 잘 살아갈 것”
- “수류탄 아니네?”…항복한 러軍 병사에 음료수 던져준 우크라 드론 (영상)
- “나를 스토킹해서”…산책로서 행인 무차별 폭행 40대女 집유
- 소·돼지고기 멀리해야 할 이유…“당뇨병 위험 증가”
- 중학생들이 AI로 학생-교사 20명 음란사진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