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2024 을지연습 사흘간 진행…21일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M뱅크가 수성동 본점과 전산센터,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장소 등에서 지난 사흘간 '2024 을지연습'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안보 태세를 강화하고 비상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국가방위의 핵심 훈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M뱅크가 수성동 본점과 전산센터,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장소 등에서 지난 사흘간 '2024 을지연습'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안보 태세를 강화하고 비상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국가방위의 핵심 훈련이다.
iM뱅크는 올해 민·관·군·경 통합 다중이용시설 폭발물 테러 및 화재 대응훈련, 사이버테러 합동 대응훈련, 금융전산망 재난복구훈련 등의 실제 상황 대비 훈련을 비롯해 EMP 공격 대응 관련 안보 초빙강의 및 현안주제 토의 등을 진행했다. 예비소산시설 이동 훈련, 재난안전교육시설 체험 등의 체험 훈련, 워리어플랫폼 등 안보 전시회가 진행됐다.
iM뱅크에 따르면 회사는 대·내외적으로 비상대비업무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동안 금융위원회 산하 46개 기관 중 비상대비 및 보안업무 최우수 업체 선정을 비롯해 국가 보안감사 최우수업체 선정, 을지연습 우수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2023년 연말 직장 민방위 및 비상대비태세 우수로 국무총리 표창(기관표창)을 수상했고, 올해 초에는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충무실시계획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3월 50사단에서 실시한 직장 예비군 감사에서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황병우 iM뱅크 행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시중은행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iM뱅크는 2024 을지연습 참가를 통해 위기대응 체제 점검은 물론 다양한 안보의식 고취 활동으로 임직원 및 지역민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늘 껍질이 잘 안 벗겨지네" 깨봤더니…깜짝 놀란 부부, 정체 뭐길래
- 아파트 흡연장서 70대 이웃주민 때려 숨지게 한 20대…경찰, 현행범 체포
- `여성 42명 토막시신` 연쇄살인범, 감방 쇠창살 끊고 달아났다
- 충주맨 "국민께 너무 큰 실망 안겼다"…경찰학교 카풀금지 공문 논란 사과
- 터져버린 아내 “남편, ‘임대아파트’ 눌러 박힐 기세…제가 이상한 건가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