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장기 흥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 흥행 중이다.
미국 빌보드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4일 자)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MUSE'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58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앨범의 수록곡 'Be Mine'이 143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 흥행 중이다.
미국 빌보드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4일 자)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2집 ‘MUSE’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58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 해당 음반은 ‘월드 앨범’(2위), ‘톱 커런트 앨범’(20위), ‘톱 앨범 세일즈’(24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앨범의 타이틀곡 ‘Who’는 메인 송차트 ‘핫 100’ 29위로 4주째 상위권을 지키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Who’는 ‘핫 100’ 14위로 진입한 뒤 2주 차에 12위로 반등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Who’는 ‘글로벌(미국 제외)’(4위), ‘글로벌 200’(6위), ‘디지털 송 세일즈’(7위), ‘스트리밍 송’(24위) 등 다수의 세부 차트에 포진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앨범의 수록곡 ‘Be Mine’이 143위에 자리했다.
한편 지민의 ‘Who’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19일 자 ‘데일리 톱 송 미국’에서 1위를 달성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꾸준한 인기
- 유니스, '너만 몰라'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
- 방예담, 신곡 'O-HE' MV 티저 오픈…'취저 스웨그' 눈길
- 비디유, 美 뉴저지서 월드 투어 포문…'믿듣 보컬돌' 입증
- 정세윤, 첫 발라드 '단 한 사람' 선물…'설렘 폭발'
- [단독]'카카오 기프티콘'도 티메프 사태 물렸다…본죽·할리스 등 '먹통'
- 최대 전력수요 97.1GW…연일 역대 최고 경신
- 제네시스 GV60,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내년 2월 양산
- 우원식 “국회 AI 특위 설치 검토… 여야 합의 어려움 없을 것”
- “안 잡히면 대출한도 더 죈다”···가계부채 추가대책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