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온테 버튼 7년 만에 KBL 복귀, ‘디펜딩 챔피언’ KCC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KCC이지스가 타일러 데이비스에 이어 디온테 버튼을 영입하며 2024~2025시즌 외국인 선수구성을 완료했다.
193cm의 버튼은 2017~2018시즌 DB에서 활약하며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로도 선정됐다.
이후 제1 외국 선수를 물색하다 중국팀과의 최종 계약에 실패한 버튼과 연결돼 영입에 성공했다.
KCC는 버튼의 득점력과 타일러 데이비스의 골밑의 안정감을 통해 팀의 공수 밸런스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 기자] 부산 KCC이지스가 타일러 데이비스에 이어 디온테 버튼을 영입하며 2024~2025시즌 외국인 선수구성을 완료했다.
193cm의 버튼은 2017~2018시즌 DB에서 활약하며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로도 선정됐다. 이후 NBA(미프로농구) 도전에 나서 오클라호마시티와 투웨이 계약을 통해 빅리그에서 뛰기도 했다. NBA 산하 G리그와 푸에르토리코 리그에서 뛰던 버튼은 7년 만에 다시 KBL로 돌아오게 됐다.
KCC는 NBA 경력자 그렉 먼로 영입을 추진하다가 계약 의사를 철회했다. 이후 제1 외국 선수를 물색하다 중국팀과의 최종 계약에 실패한 버튼과 연결돼 영입에 성공했다.
KCC는 버튼의 득점력과 타일러 데이비스의 골밑의 안정감을 통해 팀의 공수 밸런스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시세끼’ 빠진 손호준 “서운하네요” 나영석 급포옹 “넌 고정멤버”(채널십오야)[SS리뷰]
- ‘이혼 소송’ 황정음, 큰 아들 초호화 생일파티 개최...“7살 생일파티”
- 타계한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알랭 들롱, 록의 슈퍼스타 믹 재거의 애인을 한 번에 훔
- ‘美 유학’ 윤후, 충격적인 방 크기 사진 공개...“학교가 좋으니 방도 커”
- 함소원, 이혼 후 파격 행보...18살 연하 전 남편 진화와 여전히 동거→비즈니스
- “자꾸만 울게 된다” 혜리, ‘빅토리’ 부진한 성적에 울상…팬 손편지까지 공개
- 풍자, 식비로 1년에 1억 지출…“배달비만 3000만원 나온다”
-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떠난다...어디로 이사하나 봤더니
- “이 XX가” 60대 부모에 쌍욕 퍼붓는 20대子, 스튜디오 충격 “母가 내 인생 망쳐” (결혼지옥)[SS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2층 투신하고 기억 못해...“모두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