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 코치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축구 유망주 어린이들을 지도할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의 코치를 공개 모집한다.
연맹은 대한체육회의 '2024 유소년 스포츠 기반 구축 사업'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축구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교육, 문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한다.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 코치는 K리그 은퇴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축구 유망주 어린이들을 지도할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의 코치를 공개 모집한다.
연맹은 대한체육회의 ‘2024 유소년 스포츠 기반 구축 사업’ 참여를 통해 어린이들이 축구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교육, 문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을 운영한다.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은 K리그 은퇴 선수들이 어린이들에게 축구를 가르치는 활동이며, 2학기부터 내년 초까지 전국에 있는 학교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축구를 배울 수 있는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고, K리그 은퇴 선수에게는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해 직업 및 진로 설계를 돕고자 한다.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 코치는 K리그 은퇴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K리그 경기 출전 기록이 적은 자 및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단, 현역 선수 생활 중 사회적 물의나 범죄를 일으켜 징계를 받은 자, 성범죄 경력 또는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이 있는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방법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공지를 확인한 후, 이력서(지정양식)를 작성해 안내된 메일 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9월 6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합격자는 추후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연맹은 “‘K리그 어린이 축구교실’ 개최뿐 아니라 K리그 구단과 협업을 통한 축구 기본기 교본 제작, 학교체육 용품 지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축구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시세끼’ 빠진 손호준 “서운하네요” 나영석 급포옹 “넌 고정멤버”(채널십오야)[SS리뷰]
- ‘이혼 소송’ 황정음, 큰 아들 초호화 생일파티 개최...“7살 생일파티”
- 타계한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알랭 들롱, 록의 슈퍼스타 믹 재거의 애인을 한 번에 훔
- ‘美 유학’ 윤후, 충격적인 방 크기 사진 공개...“학교가 좋으니 방도 커”
- 함소원, 이혼 후 파격 행보...18살 연하 전 남편 진화와 여전히 동거→비즈니스
- “자꾸만 울게 된다” 혜리, ‘빅토리’ 부진한 성적에 울상…팬 손편지까지 공개
- 풍자, 식비로 1년에 1억 지출…“배달비만 3000만원 나온다”
-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떠난다...어디로 이사하나 봤더니
- “이 XX가” 60대 부모에 쌍욕 퍼붓는 20대子, 스튜디오 충격 “母가 내 인생 망쳐” (결혼지옥)[SS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2층 투신하고 기억 못해...“모두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