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소통위원장 김현·전용기… 정책위 상임부의장 임광현·안도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재선인 김현, 전용기 의원을 국민소통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등 추가로 당직을 인선했다.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초선 김현정 의원을 임명했다.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 이정문 의원을 임명했고, 임광현·안도걸 의원에게는 상임부의장 역할을 맡겼다.
전략기획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는 정을호·박선원 의원을 발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외협력위원장에 초선 김현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재선인 김현, 전용기 의원을 국민소통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등 추가로 당직을 인선했다.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초선 김현정 의원을 임명했다.
정책·전략 파트는 인력을 보강했다.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 이정문 의원을 임명했고, 임광현·안도걸 의원에게는 상임부의장 역할을 맡겼다. 임 의원은 국세청 차장, 안 의원은 기획재정부 2차관 출신이다. 전략기획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는 정을호·박선원 의원을 발탁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엄중한 정국 상황에서 민주당이 보다 주도적이고 입체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선”이라고 설명했다.
법률위원장에는 기존 박균택·이용우 의원에 더해 이태형 변호사가 새로 합류했다. 이 변호사는 이 대표의 변호인단 중 한 명이다.
이 밖에 주요 당직에 대해서는 대부분 기존 인사를 유임하기로 했다. 조 수석대변인과 함께 일할 대변인으로는 한민수·황정아 의원이 유임됐고, 조직부총장 역시 황명선 의원이 그대로 임명됐다. 정무조정실장도 김우영 의원이 계속 맡는다. 박지혜 디지털전략사무부총장, 한웅현 홍보위원장, 김석담 윤리감찰단장 등도 자리를 지킨다.
민정혜 기자 leaf@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포함 42명 살해·유기” 연쇄살인 용의자, 감방 쇠창살 끊고 도주
- “엘베없는 5층서 반품, 컴퓨터 든 상자 던지듯 ‘쾅’ 택배기사”…온라인서 논란
- [속보]아파트 흡연장서 70대 이웃 때려 숨지게 한 20대 체포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눈 감았다…전날 임종 예감 글 남기기도
- 돈 받고 ‘노출 사진’ 올린 올림픽 스타들…“생계 위한 선택”
- 가정집에서 설거지하다 벼락맞아… 사고 여성 ‘십년감수’ (영상)
- “고양이에게 21억 유산 상속”…이런 사람 늘고 있다
- [속보]대통령실 “예방 조율했지만 축하난 몰랐다? 궤변”…‘이재명 축하난’ 진실공방
- 출근길 ‘물폭탄’ 던지고 가는 태풍 종다리…‘최대 100㎜’ 수도권 호우특보
- 인천 유명 대학에서 여대생 성범죄…1000명이 돌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