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빌보드200 기록이 뒷받침한 ‘명반 그룹’의 자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스트셀러는 '스테디셀러'가 수반될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법.
엔하이픈이 '올해의 앨범'을 향해 순항 중이다.
7월 말 자체 최고 순위 '2위'로 '핫샷 데뷔'한 이래, 5주 연속 빌보드200 차트인을 유지 중이다.
엔하이픈은 월드투어 '페이트 플러스'(FATE PLUS)를 전개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하이픈이 ‘올해의 앨범’을 향해 순항 중이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로 꼽히는 빌보드가 대표적 근거. 최근 발표된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가운데 하나이자 글로벌 앨범 인기 순위를 일컫는 ‘빌보드200’에서 ‘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반짝이 아니라 오래 그 빛을 내고 있단 의미다.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UNTOLD)는 최근 발표된 빌보드200에서 77위를 차지했다. 7월 말 자체 최고 순위 ‘2위’로 ‘핫샷 데뷔’한 이래, 5주 연속 빌보드200 차트인을 유지 중이다.
빌보드200 외 세부지표에서도 ‘역대급 명반’ 호평을 얻고 있는 ‘로맨스:언톨드’ 위세는 대단함 그 자체다. 월드 앨범에서 4주 연속 톱3를 유지 중인 가운데,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도 톱5 안에 들며 ‘글로벌 장기 흥행’ 또한 예고했다.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는 ‘신(新) 음반 제왕’으로서 엔하이픈 위상을 ‘공고히’한 음반으로 ‘트리플 밀리언셀러’ 300만 고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엔하이픈은 월드투어 ‘페이트 플러스’(FATE PLUS)를 전개 중이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정안, 46세 맞아? 아찔한 노출→탄탄 몸매 놀라워 [DA★]
- 클라라, 150만원 명품 수영복보다 더 멋진 바디라인 [DA★]
- 64세 이경규 울부짖었다…최초 건강검진 결과 공개 (경이로운 습관)
- 오윤아→예지원 공개연애…비연예인 남성 비주얼 깜짝 (여배우의 사생활)
- 아옳이 이혼 폭로→전 남편 서주원 “정말 역겹다” 저격 [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