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감동실화 ‘블라인드 사이드’ 주인공 “영화속의 내 모습은 정말 바보였다” 폭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라인드 사이드 이전의 내 모습을 찾고 싶다."
미국프로풋볼(NFL) 스타 선수였던 마이클 오어(38)가 자신을 소재로 만든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고수했다.
지난 2009년 개봉한 블라인드 사이드는 NFL 스타 출신인 오어가 인종과 사회 편견을 극복한 과정을 담았다.
오어는 NFL에서 뛸 때 '블라인드 사이드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공 신화 쓴 흑인 부랑아 오어
“투이 부부가 몰래 수익 챙겼다”
“블라인드 사이드 이전의 내 모습을 찾고 싶다.”
미국프로풋볼(NFL) 스타 선수였던 마이클 오어(38)가 자신을 소재로 만든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The Blind Side)’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고수했다.
오어는 최근 뉴욕타임스 매거진과 인터뷰에서 “인격적으로 블라인드 사이드 이전의 모습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개봉한 블라인드 사이드는 NFL 스타 출신인 오어가 인종과 사회 편견을 극복한 과정을 담았다. 영화에선 테네시주 지역 백인 여성 부호인 리앤 투이가 큰 덩치 탓에 ‘빅 마이크’로 불린 흑인 부랑아 오어를 집으로 데려와 명문 미시시피대 진학과 NFL 볼티모어 레이븐스 지명을 받을 수 있게 조력했다는 감동 스토리를 전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달러(약 3994억 원)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렸다. 투이 부인 역을 맡은 샌드라 불럭은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오어는 2013년 볼티모어 소속으로 슈퍼볼 우승까지 맛봤다.
그러나 이 감동적인 스토리는 법정 드라마로 변질했다. 지난해 8월 오어가 지역 법원에 투이 부부가 자신을 이용해 몰래 수익을 챙겼다는 취지로 소송을 냈기 때문. 당시 오어는 “투이 부부가 자신을 이용해 돈을 벌어들였다”면서 “자신이 입양된 적이 없고, 법정후견(Conservator)인 조항 탓에 투이 부부가 자신의 이름으로 챙기는 이득을 단 한 푼도 얻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오어는 투이 부부가 약 800만 달러(106억 원)의 이득을 챙겼다고 주장하고 있다. 투이 부부는 “영화로 얻은 이익이 많지도 않았다”라며 오어의 주장을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오어는 NFL에서 뛸 때 ‘블라인드 사이드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혔다. 이번 인터뷰에서도 “영화에서 나는 바보였다. 나에 관한 모든 기사는 내 이름의 일부처럼 ‘블라인드 사이드’를 언급했다”면서 “투이 부부가 ‘사랑해’라고 했다. 그때 나는 18세였다. 18세에 그런 일이 일어나면, 취약해질 수 있다. 지금은 상처받은 감정으로 바뀌었다”고 강조했다.
뉴욕타임스 매거진은 오어의 인터뷰를 소개하면서 “블라인드 사이드가 인종 화해에 관한 동화가 아니라, 돈과 오해, 관계의 파열에 관한 고전적인 미국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세영 기자 niners@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포함 42명 살해·유기” 연쇄살인 용의자, 감방 쇠창살 끊고 도주
- “엘베없는 5층서 반품, 컴퓨터 든 상자 던지듯 ‘쾅’ 택배기사”…온라인서 논란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눈 감았다…전날 임종 예감 글 남기기도
- [속보]아파트 흡연장서 70대 이웃 때려 숨지게 한 20대 체포
- 돈 받고 ‘노출 사진’ 올린 올림픽 스타들…“생계 위한 선택”
- 가정집에서 설거지하다 벼락맞아… 사고 여성 ‘십년감수’ (영상)
- “고양이에게 21억 유산 상속”…이런 사람 늘고 있다
- 인천 유명 대학에서 여대생 성범죄…1000명이 돌려봤다
- [속보]대통령실 “예방 조율했지만 축하난 몰랐다? 궤변”…‘이재명 축하난’ 진실공방
- 김완선 “10대부터 밤일…친이모가 13년간 가스라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