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멜론 'TOP 100' 1위 찍었다…올해 보이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펌프 업 더 볼륨!'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 플레이브는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입증했다.
발매 당일 저녁 7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HOT 100'과 'TOP 100' 차트에 각각 1위, 6위로 진입했다.
해당 기록을 통해 플레이브는 2024년 멜론 'TOP 100' 1위에 오른 최초의 남자 아이돌 그룹이자 버추얼 아이돌로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20일 오후 6시 플레이브의 새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Pump Up The Volume!)'이 발매됐다.
'펌프 업 더 볼륨!'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 플레이브는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입증했다.
발매 당일 저녁 7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HOT 100'과 'TOP 100' 차트에 각각 1위, 6위로 진입했다. 이어 21일 오전 12시 두 차트 모두 1위를 탈환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해당 기록을 통해 플레이브는 2024년 멜론 'TOP 100' 1위에 오른 최초의 남자 아이돌 그룹이자 버추얼 아이돌로 등극했다. 올해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비비의 '밤양갱', 에스파의 '슈퍼노바', 아일릿의 '마그네틱' 등 수많은 히트곡들이 TOP 100 정상을 차지했으나 남자 그룹으로는 플레이브가 현재까지 유일하다.
역대 멜론 TOP 100 1위에 오른 K팝 남자 아이돌 그룹은 방탄소년단(BTS), 빅뱅, NCT 드림, 세븐틴, 엑소까지 다섯 팀에 불과하다. 플레이브 측은 "이들의 뒤를 이으며 경쟁력 있는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의 입지를 증명했다"고 자평했다.
신곡 '펌프 업 더 볼륨!'은 신나는 밴드 사운드와 레트로한 느낌의 멜로디가 특징인 밴드 곡이다. 지난 6월 라이브 방송 당시 멤버들이 즉석으로 작곡한 멜로디가 바탕이 되어 플레이브만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탄생했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청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낭만적인 감성의 영상미와 스토리로 눈길을 끌었다. 아스테룸의 사막으로 캠핑을 떠난 플레이브 멤버들이 테라와 교신할 수 있는 임시 라디오 스테이션을 만들어 테라의 팬들에게 노래를 선물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브 멤버들과 친친라디오를 통해 친해진 갓세븐 영재가 인트로에 출연해 플레이브를 소개한다. 또한 뮤직비디오 아웃트로에는 개그맨 박명수가 특별 출연한다.
이번 컴백은 지난 2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 이후 6개월 만이다.
플레이브는 지난 활동 당시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등극하며 주목받았다. 첫 단독 콘서트는 선예매 티켓 오픈에서 7만명이 넘는 팬들의 동시 접속을 이끌었으며, 미니 2집 앨범의 누적 스트리밍이 10억을 달성하며 멜론의 전당 '빌리언스 클럽'에 역대 최단 기록으로 이름을 올렸다.
플레이브는 새 싱글 발매에 이어 오는 10월 5, 6일 양일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Hello, Asterum!)' 앙코르를 개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막걸리' 한 달간 생산 금지 처분에도…'반전 결과'
- "실컷 먹었는데 가격 실화?"…'미친 가성비'에 40대도 몰렸다
- "한국 옷 입어볼래요" 백화점 오픈런…일본 女 '폭발적 반응'
- 악뮤, 日도 홀린 감성 남매…'서머소닉' 첫 공연 성료
- 데이식스, 새 앨범 전곡 작사·작곡…타이틀 곡은 '녹아내려요'
- [단독] '5년간 1000억' 떼돈…중국인 '묵직한 자루' 열어보니
- "중국집에서 준 생수가 이상해요" 발칵…정체 알고 보니
- "중국행 항공편 중단하겠다"…항공사 잇단 파격 발표 이유
- "시아버지 '알몸' 친정 어머니가 봤어요"…30대女 하소연
- 月 60만원씩 넣더니…"10억 챙겨 은퇴합니다" 직장인 환호 [일확연금 노후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