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치매안심마을 힐링데이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은 단성면 관정마을, 생초면 노은마을, 산청읍 수청마을을 대상으로 '치매안심마을 힐링데이'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편 산청군 치매안심센터는 노년기 삶에 활력과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남 산청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동의보감촌 일원에서중앙동우회원, 중앙임원, 도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생활개선중앙동우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단성면 관정마을, 생초면 노은마을, 산청읍 수청마을을 대상으로 ‘치매안심마을 힐링데이’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이 사업은 치매 환자와 가족, 주민의 화합을 통한 치매 친화적인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어르신 60여명이 참여한 행사에서는 함께 영화를 감상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산청군 치매안심센터는 노년기 삶에 활력과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산청군, 한국생활개선중앙동우회 워크숍 개최
경남 산청군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동의보감촌 일원에서중앙동우회원, 중앙임원, 도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생활개선중앙동우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소비자 농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산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제조 기술 전수가 이뤄졌으며, 특히 참가자들은 명품 산청곶감을 활용한 곶감 장아찌 제조기술을 실습하며 사계절 내내 명품 곶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호응했다.
산청군은 이번 워크숍을 비롯해 중앙, 도, 시군 등 전국 생활개선회와 지속가능한 도농교류를 촉진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 농업·농촌 관광지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소비자 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산청군, 사랑의 헌혈 행사 마련
경남 산청군은 오는 23일 산청군의회 주차장에서 ‘2024년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경남혈액원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는 헌혈 가능 기준 남성 50㎏, 여성 45㎏ 이상인 16~70세 신체 건강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헌혈이 이뤄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드시 식사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 헌혈 버스를 방문하면 된다.
단 국내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 지역에 일정 기간 이상 거주 및 복무, 여행 시는 1년간 전혈헌혈 및 혈소판성분헌혈이 불가능하며 혈장성분헌혈만 가능하다.
헌혈자는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시스템(www.vms.or.kr) 을 통해 헌혈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 받을 수 있다.
또 헌혈 혈액에 대해 혈액형, ABS(비예기항체), B형간염바이러스항원, C형간염바이러스항체, HTLV, 매독항체, ALT(간기능검사), 총단백(Total protein), 핵산증폭검사 등을 실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