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9개 도서관, '9월 독서의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는 관내 9개 공공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의 신지영 음악 작가와의 만남(석수), 실링왁스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만안), '나는 상관없어요'오케이티나(홍수영) 작가 북토크(삼덕), '차의 나라 여왕님' 인형극(박달), '나도 상처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받지 않는 말하기 연습', 강승임 작가와의 만남(호계), '칠판에 딱 붙은 아이들'최은옥 작가와의 만남(어린이), 조물조물 클레이 비누 송편 만들기(벌말) 등이 각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경기 안양시는 관내 9개 공공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바꾸는 착한 음악 이야기’의 신지영 음악 작가와의 만남(석수), 실링왁스 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만안), ‘나는 상관없어요’오케이티나(홍수영) 작가 북토크(삼덕), ‘차의 나라 여왕님’ 인형극(박달), ‘나도 상처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받지 않는 말하기 연습’, 강승임 작가와의 만남(호계), ‘칠판에 딱 붙은 아이들’최은옥 작가와의 만남(어린이), 조물조물 클레이 비누 송편 만들기(벌말) 등이 각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는 도서관의 영역을 확장한‘마당으로 나온 도서관’(석수), ‘두 배 쉬워지는 애 둘 육아 수업’이윤희 작가와의 만남(만안), ‘사랑하자 파산해버릴 때까지:고선경 시인 북토크’(삼덕), 당신에게 필요한 색다른 하루-컬러테라피(박달), 정신건강의학과 문요한 전문의‘관계의 언어’ 특강(관양), 아트블리스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도담도담’음악축제(비산), ‘훌훌’문경민 작가와의 만남(호계),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울 것인가? 김윤정 작가 강연’(벌말) 등이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시화전과 수채화 그림 전시, 독후 활동지 배부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일정과 수강 신청일은 안양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책 속에서 위로와 영감을 얻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적 풍요를 영위하는 행복한 9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교수·전공의 "의대 오지 마"…수험생들 "그래도 최고"
- 여야, 제명에 고발까지…권익위 간부 죽음에 신경전 '격화'
- '채상병 특검법' 딜레마 빠진 한동훈
- 지구당 부활해야 하나요?…원외 청년 정치인 이야기 들어보니
- [오늘의 날씨] 전국 '태풍 종다리' 영향권…흐리고 강한 비
- "찍다가 소름"…'신들린 연애', 차별화된 연프를 만들기까지[TF인터뷰]
- [트로트 한일 이색 협업②] "한국 관객 보면 능력 이상 하게 돼"
- 실적 '반토막' 한화생명…여승주 대표 3연임 여부 '촉각'
- [장병문의 경제살롱] OLED 기술도 중국 유출…법이 무섭지 않은 산업 스파이
- 갤러리아 신사업 이끄는 한화 3남 김동선…본업 경쟁력은 뒷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