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뉴질랜드 대형마트서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이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와 팍앤세이브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다.
2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 만두'와 '돼지고기&김치맛 만두' 2종이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에 이어 뉴질랜드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인기 제품인 비비고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K-푸드 제품으로 현지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 만두'와 '돼지고기&김치맛 만두' 2종이다. 한국식 만두 특유의 쫄깃한 피에 속 재료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이번달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의 한인 마트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9월 초 뉴질랜드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의 뉴월드와 팍앤세이브에 입점한다. 뉴월드와 팍앤세이브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트 체인이다. 뉴질랜드 전역에 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와 함께 호주 코스트코에서는 이달부터 'CJ 고단백 바삭칩'과 '비비고 스프링롤'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을 활용해 만든 고단백 영양 스낵으로 환경과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제품은 2022년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 지난해 12월 미국말레이시아홍콩 현지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 첫발을 디뎠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에 이어 뉴질랜드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인기 제품인 비비고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K-푸드 제품으로 현지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K-푸드 신영토 확장'의 전략 지역 중 하나인 오세아니아에서 주요 유통채널 진입 및 현지 생산시설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5월 호주 최대 대형마트인 울워스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 후 11월에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에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등 14종에 달하는 제품을 출시해 판로를 넓혔다. 올해는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돼지고기&김치 왕교자'와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 2종을 선보였다. 이와 같은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2분기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김서연 기자 ksey@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산 반 요구하더라"… '이혼' 아옳이, 상간녀소송 패소 '충격' - 머니S
- '이자 장사' 은행, 주 4.5일제 도입에 진통… 시기상조 vs 부당노동 논란 - 머니S
- 국민연금도 내다 판 포스코홀딩스… 개미들은 사도 될까 - 머니S
- "배터리에 문제가..." 지난해 전기차 리콜 건수 '최다' 벤츠 - 머니S
- 갤럭시S25 울트라, 배터리 용량 변화 없다... 성능은 - 머니S
- "아파트 부실시공에 바닥 친 국민 신뢰, 후분양이 답" - 머니S
- "체불 임금이 얼마길래"… 음바페, 전 소속팀 PSG '법률위원회' 신고 - 머니S
- 태풍 '종다리' 약화됐지만… 수도권 최대100㎜ 비 쏟아져 - 머니S
- '♥️김우빈' 신민아, 시간차 럽스타 올리는 이유 - 머니S
- GS칼텍스, 저소득층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