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부안·고창·순창·남원)

임홍진 2024. 8. 21. 09: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앵 커 ▶부안에서는 지역성과 장소성을 담은 '2024 부안 작은미술관'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 리포트 ▶부안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모두의 여행, 부안'기획전시가 부안역사문화관에서 앞으로 두 달간이어집니다.

작은 미술관 조성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전시는 고석만 김순애 등 지역 장애인 작가 5명이 변산반도를 여행하며 느낀 소회와 샘솟는 고향사랑을 화폭에 담아내 관람객들을 맞이합니다변산 풍경화 전시는 예약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 커 ▶

부안에서는 지역성과 장소성을 담은 '2024 부안 작은미술관'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는 10월 9일 개막하는 고창 모양성제 준비가 본격화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부안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모두의 여행, 부안'

기획전시가 부안역사문화관에서 앞으로 두 달간이어집니다.


작은 미술관 조성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전시는 고석만 김순애 등 지역 장애인 작가 5명이 변산반도를 여행하며 느낀 소회와 샘솟는 고향사랑을 화폭에 담아내 관람객들을 맞이합니다


변산 풍경화 전시는 예약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 INT ▶

[김순애/작가]

"이번 부안여행을 통하여 그리는 제 자신과 보는 사람들의 마음이 따뜻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고창군은 올 10월 모양성제 슬로건을 확정하고 포스터 제작에 들어갔으며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기 위해 각계의 의견을 듣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야시장과 저잣거리를 만들고 문화예술공연을 펼치기로 했으며

먹을거리와 농특산품 판매 부스 운영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합니다.

--------------------------------------------

순창군이 발효테마파크에 대규모 야간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야간경관은 LED 조형간판과 조명 캐릭터 등이 설치되고 '별빛 오아시스'와 '발효 파티장'이 꾸며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은 디자인 제안 공모를 실시했으며 다음 달 말 완공된다고 전했습니다.

--------------------------------------------

남원시가 바이오 시험검사와 임상을 주 목적으로 하는 바이오테스팅센터 건립을 위한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오는 2026년 하반기부터 운영되는 센터는

피부임상시험 시설과 바이오 인증 시설 등을 갖추게 돼 관련 기업들의 수요 충족과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 END ▶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