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부산스토리마켓, 해외 IP 선정작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부산스토리마켓이 다양한 장르의 매력을 지닌 해외 지식재산권(IP) 선정작 18편을 공개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다양한 스토리들을 소개하며 글로벌 IP 마켓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부산스토리마켓은 21일 해외 IP 선정작 18편을 공개했다.
2018년부터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스토리까지 소개해 온 부산스토리마켓은 올해 프랑스의 원작 IP를 새롭게 포함해 총 18편의 해외 IP 선정작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부산스토리마켓이 다양한 장르의 매력을 지닌 해외 지식재산권(IP) 선정작 18편을 공개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다양한 스토리들을 소개하며 글로벌 IP 마켓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부산스토리마켓은 21일 해외 IP 선정작 18편을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콘텐츠의 원천인 스토리가 영화∙시리즈 등 다양한 비주얼 기반의 스토리텔링 장르로 제작될 수 있도록 영상화 판권이 거래되는 세일즈 마켓이다.
2018년부터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스토리까지 소개해 온 부산스토리마켓은 올해 프랑스의 원작 IP를 새롭게 포함해 총 18편의 해외 IP 선정작을 선보인다.
대만콘텐츠진흥원(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TAICCA)을 통해 접수해 한국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대만 IP는 총 10편(도서 5편, 웹소설 3편, 웹툰 2편)이다. 작년 대비 웹툰이 새롭게 추가됐다.
대만 IP들은 인간 내면의 본질을 탐구하고 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보편적인 소재를 다루면서도 뛰어난 상업성을 갖췄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드라마와 로맨스를 기본으로 판타지, 스릴러, SF가 가미된 복합 장르 속에 신선한 캐릭터와 개연성 있는 스토리가 어우러져 기대를 모은다.
일본에서는 일본영상산업진흥기구(Visual Industry Promotion Organization, VIPO)를 통해 도서 5편과 만화 1편, 총 6편의 IP가 선정됐다.
독특한 설정을 지닌 다양한 장르의 작품 속에는 『어리석은 장미』, 『리트』, 『마술사』와 같이 이미 국내에 번역돼 출간한 작품도 포진했다. 국내에서도 이미 작품성과 상업성을 검증받은 만큼 영화∙영상 산업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스 IP 작품들은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에서 선정한 도서 1편과 웹소설 1편이다. 지난해까지 리메이크를 위한 프랑스 영화 IP를 소개했지만, 올해는 처음으로 원작 IP를 부산스토리마켓에서 선보인다. 코미디와 역사 로맨스 장르의 프랑스 IP를 통해 한층 다양한 스토리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2024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부산스토리마켓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관마약 수사외압 의혹' 김찬수 "용산 언급 안했다"…공수처에 쏠린 눈
- [일타 박성민] "한동훈은 왜 'TV 생중계'를 꺼냈을까?"
- "지하철에 폭탄 설치했다" 거짓신고하고 편의점 턴 20대 검거
- 금융위원장의 쓴소리…은행들은 억울할까
- [인터뷰] '나는 신이다' PD "JMS에 무릎 꿇은 경찰…사진 공개할 것"
- 대통령실 "기시다 방한 아직 결정된 사항 없어…尹, 언제든 만날 용의"
- 태풍 종다리 사라져도 무더위·열대야 안 끝난다
- 전세계 인재 확보 전쟁인데…"한국, 오고 싶은 곳일까?"
- 테슬라 모델Y 등 6만 6천여 대 내일부터 리콜
- "티베트고원 빙하, 21세기 말 절반 이상 녹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