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라 미숙해"…'티라미수 케익', 틱톡 韓 올해의 여름 노래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여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틱톡 콘텐츠 음원은 인디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으로 나타났다.
틱톡은 이러한 내용의 글로벌 및 국가별 '올해의 여름 노래' 리스트를 21일 발표했다.
틱톡에서는 해시태그 '송 오브 더 서머(SongOfTheSummer, 여름의 노래)'로 제작된 콘텐츠가 50만건이 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위는 플로이메노르·크리스 엠제이의 '가타 온리'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올 여름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틱톡 콘텐츠 음원은 인디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으로 나타났다.
틱톡은 이러한 내용의 글로벌 및 국가별 '올해의 여름 노래' 리스트를 21일 발표했다.
틱톡에서는 해시태그 '송 오브 더 서머(SongOfTheSummer, 여름의 노래)'로 제작된 콘텐츠가 50만건이 넘었다. 챌린지, 댄스 커버, 립싱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즐기는 콘텐츠들이 나왔다.
2015년 발매된 '티라미수 케익'은 틱톡 커뮤니티를 통해 댄스 챌린지로 재창조됐다. 티라미수 케익 발음과 MBTI 성격 유형에 착안해 'T라 미숙해'로 재해석되는 등 100만개 이상의 영상을 생성하는 데 기여했다.
이외에도 최신 케이팝 음원들이 리스트에 올랐다. 아이브(IVE)의 '해야', 아일릿(ILLIT)의 '마그네틱(Magnetic)', 투어스(TWS)의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가 각각 4위, 6위, 10위에 올랐다.
발매한지 10년이 넘은 노래들도 있다. 2004년 발매된 프리스타일의 '와이(Y)'는 7위에 올랐다. YB의 '사랑했나봐'(8위)와 걸스데이의 '반짝반짝'(9위)은 각각 2005년, 2011년에 발매된 노래지만 틱톡에서 인기 순위에 올랐다. '사랑했나봐'는 서정적인 음악에 빠른 춤을 춰 모순적인 웃음을 자아내는 챌린지로 탄생했고 '반짝반짝'은 기존 안무보다 쉬운 버전의 댄스 챌린지로 재창작됐다.
글로벌 1위는 칠레 출신 아티스트인 플로이메노르(FloyyMenor)와 크리스 엠제이(Cris Mj)의 '가타 온리'였다. 여름 패션과 휴가 사진을 자랑하는 등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곡은 특유의 중독적인 멜로디로 160만개 이상의 영상에 쓰였다.
올라 오버만 틱톡 뮤직 비즈니스 글로벌 총괄은 "틱톡의 여름 노래 리스트는 틱톡이 어떻게 글로벌 커뮤니티가 다양한 재능 있는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발견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다시 한번 보여준다"며 "여름 노래 리스트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모든 장르의 신진 아티스트가 매일 10억명이 넘는 틱톡의 음악 팬과 소통하고 커리어를 쌓으며 음악 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