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민주, 국힘에 11.2%p차 지지율 역전..'친일모드'에 분노" [와이드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월 3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정당지지도에서 10%p 이상 차이로 앞선 이유가 여권 내 친일모드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KBC 뉴스와드에 출연해 여야 정당지지도 역전에 대해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개호 "중요한 건 일본의 마음? 일제시대 일본 국민? 국민적 분노로"
8월 3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정당지지도에서 10%p 이상 차이로 앞선 이유가 여권 내 친일모드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KBC 뉴스와드에 출연해 여야 정당지지도 역전에 대해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리얼미터가 지난 12~16일(15일 제외) 조사한 8월 셋째 주 정당지지도에서 따르면 민주당 42.2%, 국민의힘 31%로, 오차범위 밖인 11.2%p 차로 민주당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18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효과도 있지만, 지금 여권 내의 친일모드가 도를 넘고 있다"는 점을 지목했습니다.
특히 "심지어 무슨 일본과의 대화가 '일본의 마음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책임 있는 사람이 그런 얘기를 하고, 또 독립기념관장 임명은 '우리는 그 당시에 일제시대 때 일본 국민이었다'고 버젓이 말을 하는 그런 말도 안 되는 인사들이 지금 속속 주요 직책에서 자리를 잡고 또 언급을 하고 이러고 있지 않느냐"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 의원은 "그게 국민들의 아주 국민적 분노를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게 여론조사에도 그대로 직접 반영된 것 아니냐 이렇게 보고 있다"고 잘라말했습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유튜브 검색창에 'KBC 뉴스와이드'를 검색하면 더 많은 지역·시사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지지도 #친일 #뉴스와이드 #와이드이슈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전남 하루새 낙뢰 1,378회..화재로 이어지기도
- 결국 '충주맨'이 고개 숙였다.."모든 카풀 막으려던 것 아냐"
- "지하철역에 폭탄 설치" 거짓신고 뒤 편의점서 강도행각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1년..국내 수산물 소비 달라졌을까
- 국내 실손보험 가입자 37.5% "보험금 포기 경험 있다"
- 윤몽현 "돈 벌기 아닌 지역 청년 일자리 목적..노사상생발전협정 지켜야" [와이드이슈]
- 구복규 "댐 2개인 화순에 기후대응댐? 전혀 논의 없이 환경부가 갑자기 발표" [와이드이슈]
- 양부남 "한동훈, 김경수 사면은 하고 복권은 반대? 언행 불일치" [와이드이슈]
- "김건희 '황후조사'..대통령·영부인, 언론 불신·피해의식" [와이드이슈]
- "民 친명계? 이재명 노선에 대해선 충성..공통가치 집단은 아냐" [와이드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