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수·이찬원·김혜윤·이클립스, 올 상반기 최고의 스타…'메가챔프어워즈' 1위 영예

백승훈 2024. 8. 21. 09: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참여형 팬덤 앱 서비스 '셀럽챔프'와 '아이돌챔프'에서는 2024년 상반기 가장 빛난 'K-챔피언'을 가리는 '메가챔프어워즈'(MEGA CHAMP AWARDS)가 개최됐다.

이 가운데 '아이돌챔프'와 '셀럽챔프'가 공동으로 투표를 집계한 4개부문 'BEST SINGER', 'BEST SONG', 'BEST ACTOR', 'iMBC연예 HOT STAR'의 경우 아이돌챔프 득표율 50%+셀럽챔프 득표율 50%로 순위가 결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도경수, 이찬원과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이클립스, 배우 김혜윤이 '메가챔프어워즈' 주인공이 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최근 참여형 팬덤 앱 서비스 '셀럽챔프'와 '아이돌챔프'에서는 2024년 상반기 가장 빛난 'K-챔피언'을 가리는 '메가챔프어워즈'(MEGA CHAMP AWARDS)가 개최됐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 간 진행된 '메가챔프어워즈'는 총 6개 부문별('BEST SINGER', 'BEST SONG', 'BEST ACTOR', 'iMBC연예 HOT STAR', 'BEST ENDING FAIRY', 'BEST CLIP') 투표를 진행했다. 누적 투표수는 총 4,245,392표를 기록해, 투표의 권위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 가운데 '아이돌챔프'와 '셀럽챔프'가 공동으로 투표를 집계한 4개부문 'BEST SINGER', 'BEST SONG', 'BEST ACTOR', 'iMBC연예 HOT STAR'의 경우 아이돌챔프 득표율 50%+셀럽챔프 득표율 50%로 순위가 결정됐다.

먼저 올 상반기 가장 활약한 최고의 가수를 뽑는 'BEST SINGER' 부문에서는 총 24명의 후보가 오른 가운데, 그룹 엑소의 도경수가 1위에 올랐다. '아이돌챔프' 14.68%, '셀럽챔프' 40.23% 득표율을 기록했다.

지난 2012년 그룹 엑소 멤버로 데뷔한 도경수는 '으르렁', '중독', '러브 샷', '러브 미 라이트', '코코밥' 등의 히트곡을 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솔로 가수로도 활약했다. 2021년 발매한 미니 1집 '공감' 등 세 장의 미니 앨범을 발표했다. 최근 그가 피처링한 가수 이영지의 곡 'Small girl'은 국내 음원차트 멜론 톱100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연기자로도 꾸준히 활동 저변을 넓혀왔다. 영화 '카트'를 시작으로 '형', '신과 함께', '스윙키즈', '더 문',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백일의 낭군님', '진검승부'에 출연했다.

'BEST SONG' 부문에선 후보에 오른 20곡 가운데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극 중 밴드 이클립스의 '소나기'가 왕좌를 차지했다. 득표율은 '아이돌챔프' 33.59%, '셀럽챔프' 41.00%다.

'소나기'는 '선재 업고 튀어'의 인기와 함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곡이다. 주인공 변우석이 직접 가창해 더욱 사랑을 받았다. 멜론 차트 TOP10에 오른 것은 물론,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도 진입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선재 업고 튀어'의 임솔 역을 연기한 김혜윤은 25명의 후보들을 제치고 'BEST ACTOR' 정상에 등극했다. '아이돌챔프' 35.93%, '셀럽챔프'에서는 55.52%로 과반수를 득표했다.

지난 2013년 드라마 'TV소설 삼생이'로 데뷔한 김혜윤. '도깨비'에서 대중에 눈도장을 찍은 뒤 2018년 방송된 'SKY 캐슬'에서 강예서 역을 맡아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사와 조이', '설강화' 등에 출연하며 청춘물 여주인공의 대표주자로 부상했다. 그런가 하면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에선 180도 다른 에너지를 분출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iMBC연예 기자단이 선정한 총 스무 명의 후보들이 모인 'iMBC연예 HOT STAR' 부문 1위는 이찬원이었다. '아이돌챔프' 34.67%, '셀럽챔프' 61.15% 득표율을 기록했다.

유년 시절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던 이찬원은 2020년 대학생 신분으로 참여한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자신의 대표 히트곡 '진또배기'를 딴 '찬또배기'라는 별명으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톡파원 25시', '과몰입 인생사', '한끗 차이', '하이엔드 소금쟁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 다수 예능프로그램에 MC로 출연하고 있는 이찬원은 안정적인 진행력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친근한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메가챔프어워즈' 부문 우승을 차지한 스타들에게는 투표 1위를 기념하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BEST SINGER', 'BEST SONG', 'BEST ACTOR' 3개 부문 우승자들은 강남역 인근 대형빌딩에 일주일간 1위 스타들의 옥외 광고가 게시된다. 'iMBC연예 HOT STAR' 우승자는 iMBC연예와의 인터뷰 기사가 발행된다.

'메가챔프어워즈' 전 부문 투표 결과는 각각 '아이돌챔프'와 '셀럽챔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백승훈 | 사진 iMBC연예 DB | 사진제공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