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3일 사회적경제 박람회 첫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중심의 경제,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행사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전·현장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중심의 경제,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행사다. 사회적경제조직, 유관기관, 일반도민 등 약 2천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인공지능(AI), 탄소중립, 교육돌봄을 주제로 하는 '모두의 사회적경제 콘퍼런스'가 열린다. 사회적경제의 역할과 미래를 제시하고 도민들이 사회적경제를 경험, 생활 속 실천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임팩트 유니콘리그 △임팩트 프랜차이즈 쇼케이스 △공공구매 상담회 등 대·중소기업-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하는 협업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전국 사회적경제인이 모여 사회적경제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전국 센터협의회 콘퍼런스 △ICC포럼 △전국협동조합 활성화포럼 등도 진행된다.
미래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사회혁신 토크콘서트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청년 데모데이가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사회혁신의 경험과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전·현장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동연 도지사는 "사회적 경제는 이념이 아닌 더불어 사는 공동체사회의 새로운 성장동력"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에서 '사람 중심 경제'와 '사회적 경제'를 확산시키고 가치를 입증하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남상인, 경기=김동우 기자 namsan408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둔의 경영자→재계 대변인… 무게감 증명한 류진 풍산 회장 - 머니S
- "배터리에 문제가..." 지난해 전기차 리콜 건수 '최다' 벤츠 - 머니S
- "아파트 부실시공에 바닥 친 국민 신뢰, 후분양이 답" - 머니S
- 재건축으로 재건축 이주 수요 돌려막는 '땜질 대책' - 머니S
- DXVX, R&D 강화로 비만치료제 개발 속도↑ - 머니S
- 갤럭시S25 울트라, 배터리 용량 변화 없다... 성능은 - 머니S
- 매서운 확산세… 엠폭스, 오늘부터 '검역감염병' 재지정 - 머니S
- 국민연금도 내다 판 포스코퓨처엠… 개미들은 사도 될까 - 머니S
- "체불 임금이 얼마길래"… 음바페, 전 소속팀 PSG '법률위원회' 신고 - 머니S
- [오늘 날씨] 전국 강한 비… 태풍 '종다리' 와도 무더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