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AI 스팀', 물걸레 위생 강화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물걸레 자동 세척 로봇청소기인 '비스포크 AI 스팀'에 '스팀집중모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물걸레 자동 세척 로봇청소기인 ‘비스포크 AI 스팀’에 ‘스팀집중모드’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물걸레 스팀 분사 시간이 기존 160초에서 240초로 늘었다. 이를 통해 살균·탈취 성능이 한층 강화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로봇청소기용 세정제를 쓰지 않고 물과 스팀만으로 냄새 유발 물질을 살균·탈취해 영유아,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제공인기관인 인터텍을 통해 우수한 살균·탈취 성능을 입증했다.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박테리아 3종을 제거할 수 있고, 물걸레 살균 효과 99.99%, 탈취 효과 95%를 각각 검증 받았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 국내에 처음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배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4분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쓰러진 사람을 감지해 가족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고온다습한 여름철 물걸레 위생과 냄새 걱정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세정제 없이 안전하게 살균·탈취가 가능한 스팀집중모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車 번쩍 들어 360도 회전, 2분이면 OK…발레파킹, 로봇이 해준다
- "축구선수였으면 알텐데" 처음 본 여성에 '사커킥', 재범 우려에도...
- 물폭탄 몰고온 태풍 '종다리'…무더위·열대야는 안 끝난다
- '원 페달' 혼동했나…테슬라 돌진 사고에 60대 운전자 '급발진' 주장
- 첫 美여성 대통령 기대감?…해리스, 女기부자 60% 달해
- '서울' '의대' 쏠림에…카이스트·포항공대마저 위험하다
- “지금이 기회”…‘매운맛’에 달려드는 개미들
- "여성 42명 살해" 케냐 연쇄살인범, 감방 쇠창살 끊고 도주
- “신청 방법 몰라서”…근로장려금 미신청 25만가구
- 절에서 '회초리' 2167대 때린 엄마…공시생 아들은 계속 빌었다[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