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요시토모, 이우환, 박영숙 작품을 한자리서..서울옥션 특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옥션은 24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국내외 근현대미술 작가를 소개하는 특별전과 미디어 아트 그룹전 등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홍콩의 K11 아트재단은 LG올레드와 함께 9월 3∼7일 달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 '루나 워터'(Lunar Water)를 열고, 8월 30일∼9월 7일에는 국제 아트페어인 프리즈 서울의 프리즈 마스터스 섹션에 참가하는 갤러리 레정뤼미뉘르가 앤티크 보석 등을 중심으로 한 전시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옥션은 24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국내외 근현대미술 작가를 소개하는 특별전과 미디어 아트 그룹전 등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9월 첫 주 ‘서울 아트위크’를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는 일본의 스타 작가 나라 요시토모의 개인전이 열린다. 커다란 녹색 눈을 가진 아이를 그린 ‘그린 아이’(Green Eyes) 등 회화, 조각, 드로잉 등 30여 점이 9월 13일까지 전시된다.
도예가 박영숙과 이우환의 2인전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도 같은 날 시작한다. 박영숙의 백자와 이우환의 회화, 그리고 두 작가의 협업 작품 등 40여 점이 출품된다.
해외 재단과 갤러리가 주관하는 전시도 선보인다. 홍콩의 K11 아트재단은 LG올레드와 함께 9월 3∼7일 달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 ‘루나 워터’(Lunar Water)를 열고, 8월 30일∼9월 7일에는 국제 아트페어인 프리즈 서울의 프리즈 마스터스 섹션에 참가하는 갤러리 레정뤼미뉘르가 앤티크 보석 등을 중심으로 한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옥션 측은 이번 전시와 관련,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서울이 열리는 9월 4∼6일 아트페어 행사장인 코엑스와 서울옥션 강남센터를 연결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청담동 일대 갤러리들이 야간까지 문을 여는 9월 5일 ‘청담 나잇’ 당일에는 오후 9시까지 전시를 볼 수 있으며 모두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박동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받고 ‘노출 사진’ 올린 올림픽 스타들…“생계 위한 선택”
- “아내 포함 42명 살해·유기” 연쇄살인 용의자, 감방 쇠창살 끊고 도주
- 인천 유명 대학에서 여대생 성범죄…1000명이 돌려봤다
- 김완선 “10대부터 밤일…친이모가 13년간 가스라이팅”
- 가정집에서 설거지하다 벼락맞아… 사고 여성 ‘십년감수’ (영상)
- “엘베없는 5층서 반품, 컴퓨터 든 상자 던지듯 ‘쾅’ 택배기사”…온라인서 논란
- 117세 세계 최고령 ‘슈퍼 할머니’ 눈 감았다…전날 임종 예감 글 남기기도
- [속보]대통령실 “예방 조율했지만 축하난 몰랐다? 궤변”…‘이재명 축하난’ 진실공방
- 경북 영천시의회 의원 자택서 숨진채 발견
- 현장 급습한 마약단속반과 총격전 벌이던 남성의 충격적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