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비하논란 영양군수 직접 등판 “깔끼”까지. 정공법 사과 “참 잘했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양군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던 피식대학이 가장 피식대학다운 정공법 사과로 호응을 얻었다.
20일 구독자 287만명의 유튜브채널 '피식대학'에 '안녕하세요 영양군수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 5월 피식대학은 '메이드 인 경상도-영양군 편' 영상에서 영양군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 기자] 경북 영양군 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던 피식대학이 가장 피식대학다운 정공법 사과로 호응을 얻었다.
20일 구독자 287만명의 유튜브채널 ‘피식대학’에 ‘안녕하세요 영양군수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양군 오도창 군수가 직접 출연한 영상으로 오 군수는 “얼마 전 우리 지역 수해 발생 시 피식대학에서 전해준 현물 기부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군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피식대학은 지난 7월 수해를 입은 영양군에 5000만원 상당의 현물을 기부한 바 있다. 이후에도 영양군 발전과 홍보에 도움을 주고싶다고 밝혀 영양군 홍보 영상도 추가 제작됐다.
오 군수는 “영양군 관광명소 홍보와 영양군 대표 축제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홍보를 제안드려 보려고 한다. 피식대학다운 재밌고 유익한 홍보를 기대해보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오 군수는 피식대학 이용주의 유행어 ‘깔끼’ 인사까지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피식대학이 만든 영양군 홍보가 이어졌다. 영양군 자작나무숲, 두들마을, 수하계곡, 풍력발전단지, 선바위, 반닷불이 천문대 등 대표 관광지를 깔끔하고 유쾌하게 엮은 내용. 피식대학은 프로필 이미지까지 ‘영양’으로 바꾸고 앞으로 2주간 피식대학X영양군 콘텐츠를 업로드하겠다고 밝혔다.
구독자들은 “왔다. 진짜 복귀 영상”, “군수가 깔끼까지 할 정도면 상황종료 아니냐?”, “이건 진짜 박수 쳐주고 싶네. 진짜 멋있음”이라며 응원을 전했다.
앞서 지난 5월 피식대학은 ‘메이드 인 경상도-영양군 편’ 영상에서 영양군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곧바로 공식사과 했지만, 구독자가 이탈하고 피해가 이어졌다.
이후 다각도로 영양군의 이미지 회복을 위해 노력했고, 3개월여만에 피식대학과 영양군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화위복의 전기를 마련했다. 이날 영상에는 공개 2시간만에 1600개가 넘는 응원 댓글이 달렸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시세끼’ 빠진 손호준 “서운하네요” 나영석 급포옹 “넌 고정멤버”(채널십오야)[SS리뷰]
- ‘이혼 소송’ 황정음, 큰 아들 초호화 생일파티 개최...“7살 생일파티”
- 함소원, 이혼 후 파격 행보...18살 연하 전 남편 진화와 여전히 동거→비즈니스
- “이 XX가” 60대 부모에 쌍욕 퍼붓는 20대子, 스튜디오 충격 “母가 내 인생 망쳐” (결혼지옥)[SS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2층 투신하고 기억 못해...“모두 잃었다”
-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떠난다...어디로 이사하나 봤더니
- ‘골때녀’ 결혼러시 잇나. 최여진 “7세 연상 비연예인과 열애 중” 깜짝 고백
- 박수홍 “친형 고소→30kg 빠졌다...남자 역할 못해”
- 하니, ‘예비신랑’ 양재웅 여파 계속…‘리뷰네컷’도 하차
- “티켓팅 치열하겠는데?”...나영석 PD, 10월 5일 팬미팅 개최 확정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