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 종료한다"

문원빈 기자 2024. 8. 20.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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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테마 ‘럭키’… 바니걸 콘셉트 스킨과 한층 개선된 전투 시스템 예고

■ 개발팀과의 만남 시즌5 쿠폰



GOODSEASON5LUCKY 이벤트 NP 600개, 스킨 데이터 세트 2개



님블뉴런이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에서 벗어나 단독 서비스로 '이터널 리턴'을 운영한다. 이리1 PD는 "상호 우호적으로 종료를 합의했다. 다만 카카오게임즈는 여전히 님블뉴런 최대 주주로 e스포츠 관련 협력을 유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 라이브 방송 '개발팀과의 만남 시즌5'를 20일 진행했다. 방송에서는 진행을 맡은 이비스와 이터널 리턴 개발 담당 이리1 총괄 PD, 이리3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마이크를 잡았다.

개발진은 시즌4을 되돌아보면서 피드백을 전하고 시즌5, 6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시즌5에서는 루미아 섬 안내 로봇 '루미', 신규 오브젝트 '가젯' 등 여러 요소의 추가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전투 양상이 펼져질 것으로 예상된다.

늘 그랬듯이 방송에서는 다양한 소식이 쏟아졌다. 신규 시즌 변화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에서의 변화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데 개발팀과의 만남에서의 주요 소식은 아래와 같다.

■ 시즌4 피드백



시즌1~2에서 급격하게 올랐다가 시즌3에서 하향세를 맞이했는데 시즌4에서 서비스 지속에 걱정이 없을 정도로 유저 수가 상승했다. 신규 캐릭터들의 반응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으며 데미&마를렌의 경우 스파클링 영웅 스킨으로 선택률이 크게 올랐다.



날씨, 식물, 부활 크레딧 공동 부담, 터미네이트&클러치, 개인 상점 등 시즌4에서 도입된 다양한 시스템도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부활 크레딧 공동 부담, 특성, 아이템 스킬은 시즌5에서 비슷한 스펙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 캐릭터 리워크



캐릭터 리워크는 정상이 아닌, 불합리한, 존재해선 안 되는, 유틸만 중시한 구조적 문제를 탈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보통 캐릭터 리워크는 시즌 시작에 맞춰 이뤄지는데 쇼이치만 예외적으로 미드 시즌에 리워크를 적용했다.



다음 리워크 캐릭터는 '하트'다. 하트는 일반 랭크 매칭에서 사용하기 어렵다. 체계적인 전략을 세우는 대회에서만 가능하다. 이를 벗어나기 위한 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리워크 이후 하트의 궁극기는 더 이상 다른 캐릭터들을 춤추게 만들지 않는다. 대신 연주가 이뤄지는 범위 내에서는 누구도 사망하지 않고 연주가 끝나면 체력이 일정 회복된다. 하트의 고유 메커니즘인 진화 시스템도 삭제된다. 



궁극기가 강력한 생존 스킬로 전환된 만큼 메이킹과 서포팅 능력은 다소 약해질 수 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의 성능은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하트 리워크는 시즌6에서 이뤄진다.



■ 시즌5 주요 내용



1) 루미아 섬 안내 로봇 '루미'



루미는 루미아 섬 전역을 돌아다니며 도움이 필요한 실험체에게 안내를 진행한다. 근처에 실험체가 다가오면 잠시 멈춰 인사를 건네고 도움이 필요하진 않는지 상황을 파악한다.



금지 구역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실험체가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보다 빠른 속도보다 이동한다.



루미를 만나면 유저들은 루미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루미 상점에서는 오직 하나의 상품만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하면 루미가 다른 실험체를 만나러 떠난다. 루미 상점에서는 보급품으로 망원 카메라, 정찰 드론, 간이 모닥불 키트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게임 초반 루미를 만나면 보급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키오스크에서는 살 수 없는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한 아이템도 구매 가능하다. 키오스크 호출기, 구급상자, 컴뱃 에피네프린이 대표적이다. 컴뱃 에피네프린은 사용 시 이동속도를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아울러 무작위 특수 재료 1개를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 품목은 루미를 만날 때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게임 초반 루미에 핑을 찍어두면 추후 팀이 활용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루미에게서 팀원을 부활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키오스크와 동일한 가격이지만 5일차에도 부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애타게 루미를 찾는 유저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 루미는 하나뿐이라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루미의 임무는 키오스크를 돌아다니며 크레딧을 수거하는 것이다. 크레딧이 많이 쌓이면 루미는 도난 경보 상태에 진입한다. 도난 경보 상태가 되면 루미는 루미 상점을 이용하려는 실험체를 전투 대상으로 인지하고 전투에 돌입한다. 루미의 체력을 일정 이하로 감소시키면 크레딧 더미를 확보할 수 있다. 



 



2) 가젯



능동적으로 오브젝트를 소환할 수 있는 1회성 아이템이다. 단 1개만 보유할 수 있어 다른 가젯을 얻으려면 보유한 가젯을 없애야 한다.



가젯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먼저 휴대용 키오스크는 원하는 타이밍에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젯이다. 기능은 일반 키오스크와 동일하며 30초 동안 유지된다. 해당 가젯은 야생 동물을 사냥하거나 루미 상점에서 얻을 수 있다. 



플레어건은 초월 보급상자를 호출하는 아이템이다. 레드는 내 위치에 45초 후 초월 보급상자를, 블루는 지정한 위치에 45초 후 초월 보급상자를 낙하시킬 수 있다. 레드의 경우 3초마다 자신의 위치가 표시된다. 블루의 경우 전략적인 동선 설계를 도와줄 것으로 예상된다.



가젯은 소모성 아이템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배정됐다. 개발진은 추후 전술적 활용이 가능한 가젯을 추가하고 트랩을 축소, 삭제할 계획이다. 



 



3) 큐브



일정 시간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큐브는 선혈, 생명, 우주, 풍요, 바람 총 5종으로 구분된다. 버프는 일시적으로 유지되며 개인 단위로 적용된다. 오브젝트 교전과 동선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각 종류의 효과를 살펴보면 선혈은 공격 시 출혈 피해를, 우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및 스킬 피해 증가를, 생명을 최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효과를, 풍요는 크레딧 획득 상승 효과를, 바람은 이동 및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4) 금지 구역 해제



금지구역으로 지정된 지역 중 일부가 해제된다. 특정 지역 점거가 어려워지고 유목 플레이가 강화된다. 해제되는 지역에서는 6초 뒤 야생 동물이 확정 재생성된다. 변이 동물은 밸런스를 고려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절할 계획이다. 해당 시스템으로 맵을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전장과 안개 삭제



전장 삭제는 테스트 결과에 따라 시즌6로 연기됐다. 안개 날씨는 시즌5에서 전명 삭제된다. 



 



6) 시야 밖 정보 제한



시야가 없는 상태에서 오브젝트 액션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된다. 생명의 나무, 운석, 큐브 등의 오브젝트는 그대로 보이도록 유지될 예정이다.



 



7) 오브젝트 체계



항공 보급, 생명의 나무, 운석, 알파, 오메가, 위클라인 예고 시점이 1분에서 낮밤 전환 시기로 보다 일찍 안내된다. 



루미, 가젯, 큐브 등 새로운 타입의 오브젝트가 추가되고 금지 구역 해제 시스템도 도입되는 만큼 이전과 다른 전투 양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진은 전략적 정보의 체계화, 전략적 목표의 다양화, 동적 변수의 증가를 시즌5 목표로 설정했다.



 



8) 파밍, 제작 과정 변화



파밍과 제작 시간은 시간을 거듭할수록 감소하고 있다. 파밍 실력이 전체 실력에서 보다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전망이다. 시즌5에서는 초반 야생동물 위력을 감소시키고 자동 줍기 시간을 0.1초 단축한다.



전술 스킬의 경우 게임 시박부터 1레벨로 시작된다. 해당 1레벨은 기존 2레벨 정도에 해당된다. 시즌5에서는 전술 강화 모듈로만 전술 스킬을 강화할 수 잇으며 상승치가 4에서 2단계로 하향된다. 크레딧 가격 체계도 변동될 것을 예고했다. 또한 미드 시즌에는 하이퍼루프가 증설되고 시즌6에서는 아이템 박스 재료 수가 다양해질 예정이다.



 



9) 특성, 전술 스킬 변화



신규 혼돈 핵심 특성으로 와류가 추가되고 기존 특성인 견고, 먹보, 사냥의 전율이 개선된다. 와류는 기본 공격, 개별 스킬을 2회 적중 시 이동,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특성이다.



또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종료되는 즉시 주변에 스킬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힌 적의 수에 비례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근접 딜러, 브루저 실험체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술 스킬에서는 스트라이더만 변경된다. 스트라이더는 이니시에이팅 지원을 위해 추가됐지만 밸런스 패치 과정에서 피해량이 늘어나고 그로 인해 과도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시즌5에서는 피해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하향되는 대신 이동 기믹이 강화될 예정이다. 



 



10) 신규 아이템 스킬



크리티컬 블로우, 파열, 보호 프로토콜, 각성, 세컨드 윈드 거인, 돌풍 결집, 열정 환희 스킬이 추가된다. 세컨드 윈드 거인, 돌풍 결집, 열정 환희 스킬은 기존 스킬을 변주한 리밸런싱 형태다. 아에팀 리밸런싱은 스탯부 비중을 줄이고 스킬부 비중을 올리며 샤드 무기 19종 스킬 변경을 목표로 진행됐다.



 



11) 신규 아이템



궁기병의 화살통, 살라딘의 화살통(생명의 나무), 미스릴 퀴버(미스릴), 현자의 로브(미스릴), 바니햇(포스코어). 스펙터(포스코어), 핏빛 왕관(VF 혈액 샘플), 네크로미콘(VF 혈액 샘플, 컴뱃 에피네프린이 추가된다.



시즌5의 주요 목표는 아이템 선택지 확장이다. 모든 무기군에 스킬 증폭 2개, 공격력 2개의 전설 등급 무기를 제공해 선택지를 충분히 고민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지나치게 몰리는 영웅 장비 대체재를 추가할 예정이다.



셀레네의 눈물, 대환단, 성수는 능력치를 3배로 상향하고 수량을 기존 3개에서 1개로 감소시켰다. 



 



12) 캐릭터 리워크



바바라 포탑 아이덴티티 상향, 라우라 고양감 삭제를 목표로 리워크된다. 리워크 수준은 아니지만 다니엘의 경우 잘 활용되지 않은 W 스킬, 궁극기의 활용도를 상향하고 제니의 경우 패시브가 서포터와 과잉 시너지를 막기 위해 체력 회복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된다.  



샬럿은 E 스킬의 보호막 효과가 본인에게도 적용되고 궁극기에는 스킬 증폭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자히르는 일정 시간마다 W 스택을 획득한다. 다른 스킬이 빗나가도 W 스킬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안은 빙의 상태의 Q 스킬 딜레이가 0.1초 하향된다. 또한 빙의 상태에 돌입할 때 잃은 체력 비례 회복 효과를 얻는다. 교전 중 빙의할 때 보다 위협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버니스의 경우 공격 계산 방식에서 사거리 증가가 적용된다.  



 



13) 즉시 시전 사거리 표시 조작감



시즌5에서는 즉시 시전 사거리 표시 문제, 이중 예약, 스킬 쿨다운 예약, 개별 실험체(테오도르, 알렉스)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14) CC 및 판정 일관성 개선



광역 지속 피해는 수면과 빙결을 해제시키지 않으며 CC 중복 시 판정이 개선된다. 또한 도발과 공포가 발동된 이동 스킬을 취소시키지 않는 등 세밀한 변화가 적용되고 CC 면역이 아군 CC를 막지 않기 때문에 시즌5가 적용되면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공격 타입과 온힛, 온어택 판정도 분리되어 공격 시 적중 효과가 이전보다 더 원활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15) 발사체 판정 개선



쿼터뷰 비스듬한 시야각에서 발생하거나 지형 고저차에 의한 착시가 소폭 개선된다. 예정 실험체들의 라디우스 산정 오차도 개선되어 30개 실험체, 2개 무기 스킬 포함 총 40개 발사체의 판정이 개선될 예정이다.



 



16) 소환수 체력바 구분



실험체와 동일하게 소환수에도 체력바가 적용된다.



 



17) 칭찬 시스템



게임이 종료되면 팀원 중 한 명에게 칭찬을 남길 수 있다. 칭찬은 일반 칭찬과 극찬으로 구분되고 극찬은 일일 2회만 가능하다.



 



18) 시즌5 미드 시즌



미드 시즌에는 후반부 아이템 특수 재료 표시 UI 추가, 하늘나리 추가, 버려진 아이템 소멸 시스템 추가, 숲 하이퍼루프 추가, 전술 스킬 일부 개선, 루미 상점 전용 아이템 추가(가칭 로보로보 드링크)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업적 50종이 추가되고 배경 화면 보상 2종도 기존처럼 등장한다. 



 



19) 시즌5 자동 번역



게임 내 채팅에서 자동으로 번역되는 기능이 추가된다.



■ 시즌6 간략 소개



1) VLS 수직 발사대 추가



2) 비밀 연구실 추가(휴대용 루프, 푸른색 휴대용 루프 필요)



3) 신규 야생 동물 '까마귀' 추가



4) 마일리지 상점 개편, 튜토리얼 개선, 코발트 프로토콜 개편



5) 야생 동물 사냥 시 현재 지역 재료 발견 시스템 추가



6) VPAD 퀵 슬롯 직구 기능 추가



■ 시즌5 패스 '럭키'



1) 시즌5 주인공 '포커페이스 바니 아비게일'



 



2) 영웅 등급 스킨 '퍼펙트 샷 바니 리오'



 



3) 희귀 등급 스킨 '언럭키 바니 니키'



 



4) 희귀 등급 스킨 '럭셔리 바니 제니' 



 



5) 이모티콘 및 프로필 등



 



6) 신규 실험체 '가넷'



 



7) 신규 실험체 '유민'



 



8) 신규 실험체 '히스이' (시즌6)



 



9) 신규 실험체 '유스티나' (시즌6)



 



10) 시즌5 스킨 '딜러 다르코'



 



11) 시즌5 스킨 '러블리 세레나데 일레븐'



 



12) 시즌5 스킨 '매지컬 래빗 엠마'



 



13) 시즌5 스킨 '봄버 래빗 셀린' 



 



14) 시즌5 스킨 '프리즌 키퍼 비앙카'



 



15) 시즌5 스킨 '고스트헌터 재키'



 



16) 시즌5 스킨 '그레이스 녹턴 르노어'



 



17) 시즌5 사관후보생 스킨 '매그너스'



 



18) 시즌6 스킨 '구속복 가넷'



19) 시즌6 스킨 '프리즌 브레이크 캐시'



■ 주요 FAQ



Q. 비매너 유저를 신고했는데 제재되지 않는 것 같다. 이유는?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비정상 플레이어는 반드시 제재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다. 고객센터에 하루에 접수되는 신고는 인게임 관련 건으로만 기준으로 6000건에 달한다. 신고가 들어오는 건수가 너무 많아서 처리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다.



대부분 문제는 인력과 예산이 많이 충족되면 해결이 가능하다. 수익이 나는대로 반드시 해결을 우선하도록 하겠다. 신고 6000건 중 오인과 허위 신고 비율도 매우 높다. 이러한 건수가 많을수록 실제 처리 기간이 오래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실제 제재가 적용되더라도 해당 유저들 80%가 넘도록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를 한다. 간혹 제재에도 불복하고 공정위나 소비자 보호 단체에 신고하는 경우도 있다. 혹시나 이러한 이의 제기를 통해 부당 제재 판결이 나면 매우 곤란해지는 상황이다. 물론 지금까지 그러한 판결을 받은 적은 없다.



비인가 프로그램과 대리는 최대한 높은 제재 수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이버 수사대를 통해 신고도 진행하고 있으며 확실한 증거가 있으면 모두 예외 없이 강경 대응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위와 같은 과정들을 걸쳐 신중하고 꾸준하게 불량 이용자들을 제재하고 있으니 믿고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Q. 매칭이나 닷지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매칭과 관련해서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항상 대부분 원인이 '듀오 만나지 않기' 기능이었다. 최상위권 매칭 구간도 좁혀지면서 평균이 어긋나더라도 듀오 여부를 우선적으로 체크했기 때문이다. 이는 저희가 매칭에 관해서 티어별 구분을 하지 않고 기능 구현을 했기 때문이다. 



시즌5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예정이다. 듀오가 없는 티어에서는 해당 기능을 아예 비활성화해 매칭 관련 로직을 손 볼 예정이다. 시즌5 도입 동시에 진행되는 패치는 아니지만, 빠르게 개발해서 적용하도록 하겠다.



매칭 블랙 리스트는 현실적으로 어렵다. 큐 분리가 되면서 특정 유저를 만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매칭 풀 문제와 오래된 대기 시간으로 구현이 어려운 부분이 많다. 닷지의 경우도 의견이 많이 갈리고 있다. 매칭 운이 일시적으로는 나쁘더라도 결국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다 보니 평균값은 비슷해진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매칭이 개선 되어도 같은 팀원으로 만났을 때 불쾌할 수 있는 상황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현 상태가 최선은 아닐지라도 당장에는 현재 기조를 유지하고자 한다. 다만 기존 닷지 패널티가 적었던 부분이 있기에 최근 늘렸는데, 기존보다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하고자 한다.



 



Q.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와는 현재 어떻게 되는가?



퍼블리싱은 종료될 예정이다. 서로의 관계가 틀어지거나 악화되는 것은 아니다. 카카오게임즈에게는 늘 감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과 향후 주력하고자 하는 방향과 이터널 리턴이 나아갈 방향이 차이가 있었기에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카카오게임즈는 여전히 우리의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유저 서비스가 변경될 우려는 하지 않아도 괜찮다. 정식 오픈 이후 서비스는 대부분 님블뉴런이 담당하고 있었다. e스포츠에서는 카카오게임즈와 여전히 협력할 예정이다. 서비스가 크게 변화할 수 있는 부분은 해외 관련 서비스와 PC방에 관해서다.



이터널 리턴이 해외 서비스에서 지지부진했었는데 전문 현지 퍼블리셔와 함께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한국 서비스에서 크게 달라지는 점은 카카오 빌드가 사라지는 것이다. 혹여나 카카오 빌드로 플레이하고 있었다면 모든 계정 정보를 스팀으로 이관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하나 큰 변화는 PC방 서비스다. 넥슨 PC방과 계약을 진행해 모든 PC방이 이터널 리턴 스팀 버전을 설치할 예정이다. 그동안 이터널 리턴 서비스를 도와준 카카오게임즈와 임직원에게 감사드린다.




Q. 스킨 재작업 근황은?



시즌5에 '탐험기자 마르티나' 스킨이 돌아온다. 재작업 과정이 전반적으로는 많이 지연되고 있다. 같이 작업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들 중 재작업 과정은 거절하고 있는 빈도가 많다. 신규 스킨과 동일한 작업 시간이 소요되는데 그에 반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힘든 구조 때문이다.



또한 외주 작가 입장에서는 정치적 관련 문제와는 엮이지 않고 싶은 요소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내부 인력도 다른 스킨들을 작업하고 있다 보니 여력이 잘 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많은 유저가 기다리고 있는 '해변가 니키'도 작업 진행 중 발생한 이슈로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하고 있다.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 원하는 속도가 나오지는 않지만 시즌마다 조금씩이라도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늦어져서 죄송한 마음이다.



 



Q. 밸런스 패치가 픽률 기조인데 이대로 괜찮은가?



밸런스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이 있다. 실험체 고점과 관련해서도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다. 대회, TOP 1000, 미스릴 구간 등 티어별로 실험체가 발하는 고점도 다르기 마련이다. 그러나 절대 다수의 플레이어는 다이아 이하 티어에 존재한다. 대회 기준으로 밸런싱을 하면 랭크 게임에 문제가 생기고, 랭크 게임을 기준으로 하면 대회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다.



결국 어느 정도는 사회적 합의와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부분이 밸런싱 작업이다. "강하지만 픽률이 낮은 경우에 왜 상향을 하냐?"고 묻는다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 그러나 가만히 있다 보면 늘 똑같은 메타로 등장하는 실험체 폭이 침체되기 시작한다.



실험체를 상향하거나 하향하다 보면 다양한 메타가 찾아오고 그중 달갑지 않은 메타가 섞일 수 있다. 그러나 한 메타로 계속되서 고정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보고 있다. 시즌2 시절에도 밸런싱 관련 이의는 거의 없었지만 재미는 가장 없었던 시즌으로도 유명했다.



커뮤니티에도 특정 상황에 강력한 실험체 예시로 밸런싱 관련 논쟁이 있던 적이 있는데, 실제로도 강한 부분이 있는 것이 맞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많고, 모든 실험체가 그렇지는 않은 편이다. 정말 대응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거나 객관적으로 완벽한 통계를 보이고 있다면 하향을 진행하지만, 여러 가지 관점으로 적절한 밸런스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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