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북부 분원 설립”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답변]
네, 충주입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이 가칭 유아교육진흥원 북부 분원을 설립합니다.
충북교육청은 2027년 충주 주덕중학교가 충주기업도시로 이전한 터에 유아교육진흥원 북부 분원이 들어서고, 나머지 땅은 충주시에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획은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의 최종 적정 승인을 받았습니다.
가칭 유아교육진흥원 북부분원은 유아 실내체험놀이터, 자연놀이터 글램핑 체험장 등을 갖춘 차별화된 체험 시설로 2030년 개원 목표입니다.
음성 3개 기관, 도시 재생 업무 협약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 음성소방서는 오늘, 음성군청에서 도시 재생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교육지원청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마을학교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음성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음성군은 구 도심 활성화를 위해 역말 도시 재생 사업, 시장통 도시 재생 사업, 감곡면 우리 동네 살리기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단양 미래 발전’ 심포지엄 24일 개최
'단양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오는 24일 오후 3시, 단양올누림센터에서 열립니다.
단양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와 엄태영 국회의원, 국책연구원 직원 등이 참석해 단양군의 인구 위기 대응과 미래 전략, 지역 대학과의 상생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고 해법을 모색합니다.
단양군은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군정 운영과 정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전국탄금대가야금경연대회 22일 개막
47회 대통령상 전국탄금대가야금 경연대회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충주문화회관에서 열립니다.
경연대회는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주, 병창, 중주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일반부 대상에게 대통령상, 대학부 대상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모두 60명에게 각종 상이 수여되고 총 상금은 3천 520만 원입니다.
제천시, 추석 성수 식품 위생 점검
제천시가 다음 달 추석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성수 식품 위생 관리 실태를 점검합니다.
점검 대상은 추석 제수용과 선물용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소, 일반·휴게 음식점 22곳입니다.
제천시는 유통 기한이 지난 제품이나 영업장의 위생 관리 상태, 종업원의 건강진단 여부 등을 살피고 적발된 업체는 행정처분이나 형사 고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정진욱
송국회 기자 (skh0927@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태풍 대비 중대본 1단계 가동…위기경보 ‘주의’ 상향
- 충주시, 경찰학교에 “유상 카풀은 징역” 공문…식당 상인도 ‘황당 요구’ [이런뉴스]
- ‘백중사리’에 태풍 겹쳐…인천 소래포구 등 침수 주의
- 김문수 “젊은이들이 개만 사랑하고 애를 안 낳아”…청년 경청 콘서트에서 나온 말 [이런뉴스]
- 악몽이 된 호화 요트 선상 파티…오토노미 창업주 부녀 실종
- “전기차 100% 충전해도 돼” 현대차 설명 따져봅니다 [경제 핫 클립]
- 100년 역사 구덕운동장 재개발 두고 구청장 ‘주민소환’ 추진…왜?
- “둘 중에 하나는 위증” ‘용산’ 언급 놓고 엇갈린 진술 [지금뉴스]
- [현장영상] “문재인 정부가 대역죄를 지었더라도…” 임종석 전 비서실장 검찰 출석
- 신유빈, 알고보니 ‘기부천사’…첫 월급부터 광고료까지 꾸준한 선행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