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구속기소…"가속페달 오조작"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이 주목할 만한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1>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이번 사건의 원인이 급발진이 아닌 가속페달 오조작인 것을 명확하게 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고 당시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운전자의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봤는데요.
그 근거를 조성흠 기자가 설명해 드립니다.
<2> 14명의 사상자를 낸 '분당 흉기 난동범' 최원종이 항소심에서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원심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검찰과 최원종 측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는데요.
유가족들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서승택 기자입니다.
<3> 안세영 선수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배드민턴협회 이사들이 6개월 전 스포츠윤리센터에 협회장을 신고했던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이른바 '셔틀콕 페이백'과 관련해 횡령·배임 의혹을 제기한 건데요.
페이백 받아 어디에 썼나 확인해 봤더니 협회장 입맛대로 나눠준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박수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4> 밤낮 가리지 않는 무더운 날씨에 종일 에어컨을 틀어 놓는 분들 많으시죠.
더워도 너무 더운 탓이라지만 문득 '전기요금 폭탄'을 맞는 건 아닐지 걱정도 되실 텐데요.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꿀팁', 김주영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5> 이탈리아 시칠리아 앞바다에서 악천후를 만나 호화 요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6명이 실종됐는데요.
실종자 중에는 '영국의 빌 게이츠'라고 불리는 IT 기업가와 그의 10대 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민형 PD입니다.
#가속페달 #최원종 #무기징역 #안세영 #페이백 #전기요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